티스토리 뷰

많은 사람들이 갤럭시, LG사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이유 중 하나가 통화녹음이 된다는 것이라고 합니다. 저 역시 그때문에 아이폰(iphone)을 쓰고 있으면서 업무용 스마트폰으로 갤럭시S8플러스를 쓰고 있죠.(화면이 크니깐 확실히 좋고 편하네요.)



안드로이드(갤럭시, LG 등) 스마트폰은 또한 컴퓨터(pc)에 연결을 해서 쉽게 파일을 넣고 뺄 수 있어서 USB처럼 쓸 수도 있는 장점이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같은 경우 그냥 갤럭시로 완전히 넘어가고 싶지만 아이클라우드(iCloud)에 들어 있는 파일이 200GB가 넘어서 쉽게 넘어가질 못하고 있죠.


갤럭시 통화녹음 파일 위치 및 PC(컴퓨터)폴더경로를 알자!

오늘은 간단하게 갤럭시 통화녹음 및 음성녹음파일의 위치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녹음된 파일을 듣고, 편집(공유/삭제 등)을 할 수 있는 방법 그리고 갤럭시와 컴퓨터를 서로 연결해서 컴퓨터로 해당 녹음파일을 복사(옮기기)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이는 모든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동일하니 다음의 설명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A. 통화녹음 및 음성녹음파일을 듣기 및 편집/공유하는법.

갤럭시 스마트폰에 들어 있는 [음성녹음]이라고 쓰여진 어플(앱)을 실행합니다.

우측 위에 있는 [목록]메뉴를 터치합니다. 그러면 통화 및 음성녹음 목록을 모두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보이는 것과 같이 음성 및 통화녹음 파일을 볼 수 있으며 날짜, 시간, 녹음시간 등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세로 점 3개] 아이콘을 누르면 편집(삭제/수정) 및 공유를 할 수 있는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B. PC(컴퓨터)에 갤럭시를 연결 후 녹음파일을 찾는법.

갤럭시 스마트폰을 컴퓨터에 위와 같이 연결을 합니다.

연결 후 [내PC]폴더로 이동을 하시면 위와 같이 본인의 스마트폰(기종의) 이름 폴더가 보이게 될 것입니다. 해당 폴더를 더블클릭합니다.

Phone(폰)이라는 폴더가 나올 것입니다. 해당 폴더로 들어 가 주세요.


B-1. 통화녹음파일이 들어 있는 위치.

통화녹음파일이 들어 있는 폴더는 [Call]이라고 쓰여져 있습니다. 해당 폴더 안으로 이동을 하시면 통화된 녹음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B-2. 음성녹음파일이 들어 있는 위치.

음성녹음한 파일이 들어 있는 곳은 Voice Recorder이라는 폴더입니다.


해당 폴더에 들어 가서 PC(컴퓨터)로 복사 또는 이동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갤럭시스마트폰 녹음파일에 대한 설명이였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