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자친구랑 얼큰하게 술을 마시고 다음 날 아침에 일찍 만나서 속을 풀고자 대구 동구에 있는 감자탕 맛집을 다녀오게 됐습니다. 대부분 감자탕맛집이라고 하면 수성구같은 경우에는 조마루감자탕이 꽤나 유명한데 다녀온 리뷰를 보면 완전히 또 다른 맛이라고 극찬을 하더군요.



대구 해장국 맛집 홍천뚝배기 정보입니다(실제 다녀온 후기)

A. 주차 및 영업시간, 위치(전화번호)

위치는 대구 동구 공항로 130이고, 전화번호는 053-983-0867번입니다.

영업시간은 24시간으로 운영이 되고 있으며 자동차를 가지고 가신다면 홍천뚝배기가게 바로 앞에 주자를 하시거나 바로 앞 인도에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주차를 도와주시는 할아버지가 계시니 쉽게 주차는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무료입니다.)


B. 메뉴 및 가격

메뉴는 뚝배기, 소곰탕, 감자탕, 돼지수육, 족발 등이 있습니다.

대구 홍천뚝배기에서는 가게 이름처럼 뚝배기가 제일 유명합니다. 가격은 위 사진처럼 7천5백원입니다.



C. 비주얼 및 맛!

저희는 오전 일찍 9시쯤에 갔었는데도 사람들이 꽤나 많더군요. 주말에는 아마도 줄을 서야 할 것 같았습니다.

뚝배기를 시키면 위처럼 고추, 양파, 깍두기, 쌈장 등이 반찬으로 등장합니다.

저는 홍천뚝배기에서 돼지고기도 괜찮았지만 시래기랑 너무 맛이있었습니다.

전 날에 과음을 해서 속을 풀고 싶거나 추운 날에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면 개인적으로 홍천뚝배기랑 진흥반점이 제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여기 가게는 다른 뚝배기집이랑 다르게 국물 맛이 정말 일품입니다. 되게 깔끔하다고 표현을 해야 할 거 같네요.

뚝배기(그릇)도 다른 가게에 비해서 좀 작기는 하지만 한끼 배부르게 먹기에는 안성맞춤이였습니다.

돼기고기, 시래기의 맛보다 얼큰하면서 깔끔한 국물이 끝내주더군요. 이런 곳에는 젊은 커플들이 잘 안올 거 같았는데 저희처럼 20대 커플들이 꽤나 아침부터(?)많이 와서 뚝배기를 드시더군요.

해장을 하고 싶거나 든든하게 맛있는 뚝배기를 먹고 싶다면 대구 해장국 맛집으로 유명한 홍천뚝배기집을 한 번 가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