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자친구와 함께 청도에 있는 와인터널을 구경갔다가 청도나 가창에 맛집을 검색해서 한 번 가보자고 해서 가창에 있는 맛집을 다녀오게 됐습니다. 청도에는 추어탕, 할매김밥이 꽤나 유명한데 저희는 오후 일찍 할매김밥을 먹고 놀다가 저녁식사로 맛집을 찾아갔죠.



그날따라 매콤한 것도 당기고 간만에 닭불고기도 먹고 싶고 해서 가창에서 유명한 생수정 식당을 다녀왔습니다. 생수정식당은 자동차로 찾아 가야 갈 수 있지 버스나 걸어서는 꽤나 힘들 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차량을 타고 찾아가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대구 가창 닭불고기 맛집 생수정식당(청도에서 가까워요)

위치는 대구 달성군 가창면 우록3길 58에 있으며 연락처는 053-767-9006이니 방문하시기 전에 미리 전화를 해서 영업을 하는지 물어보세요.

참고로 사장님이 안계시면 칼국수를 먹을 수 없다고 합니다.

이 집에서 유명한 건 닭불고기랑 칼국수가 아주 유명하다고 합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가창 생수정 식당은 저렇게 생겼습니다. 왼쪽에 보이는 건 카페인 거 같더군요.

시골 안에 있어서 그런지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은 넉넉했습니다.

입구가 어딘지 잘 몰라서 문이라는 문을 죄다 열고 다녔네요.

테이블이 있는 곳은 위 사진에 보이는 문이 되겠습니다. 여름에는 밖에서도 먹을 수 있는 거 같던데 여름에 꼭 다시 한 번 더 가봐야겠네요.

영업시간은 오전10시부터 밤 10시까지 한다고 합니다. 멀리 있는 맛집을 찾아갈 때 가급적이면 미리 전화를 해서 영업하는 지 물어보고 가시는 게 좋습니다.



메뉴 및 가격

메뉴는 백숙, 숯불구이(닭불고기), 칼국수가 있습니다.

가격은 반마리가 2만원, 소가 3만3천원 대자가 3만8천원입니다. 2명을 기준으로 소(3만3천원)자는 드셔야 알맞게 드실 것입니다.

칼국수가 가능하면 반마리+칼국수를 드셔도 충분히 배가 부를 것입니다.

닭죽 2천원, 칼국수 5천원, 된장2천원, 냉면5천원, 공기밥 1천원입니다.

위에서 잠시 언급을 했듯이 사장님이 안계시면 칼국수, 된장은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저희는 닭죽을 시켜서 먹었네요. (닭죽은 평범)



비주얼! 그리고 맛!

숯불구이를 주문하면 위처럼 아주머니께서 가져다줍니다.

구울 때 자주 자주 뒤집어줘야 타지 않으니 꼭 유의하세요! 자주 안뒤집으면 다 타버리기 때문에 먹는 거보다 버리는 게 더 많습니다.

잘 익은 닭 숯불구이는 위 보이는 거처럼 맛깔나는 향을 풍깁니다. 먹어보면 숯불의 향과 닭불고기의 맛이 굉장히 괜찮습니다. 먹는 도중에 계속 소주, 맥주가 생각이 나더군요. 나중에는 술이랑 같이 먹고 차에서 한 숨 자고 갈 예정입니다.

사이드메뉴는 깻잎, 간장에 절인 양파, 도토리묵, 물김치, 상추, 고추, 쌈장, 김치 등등이 있습니다.

양념으로 버무려진 고기를 구울 때는 판을 자주 갈아야 합니다.

테이블 옆에 보면 판들이 걸려 있으니 직접(?) 갈아주면 되겠습니다. (저희는 그냥 저희가 갈았습니다.)

칼국수랑 된장찌개를 먹고 싶었지만 아쉽게도 그럴 수 없어서 닭죽 2개를 시켜서 먹었네요. 닭죽은 개인적으로 그냥 보통 맛이였습니다.


줄이며...

청도에 있는 온천, 소싸움 또는 프로방스에 놀러를 가셨다가 돌아오는 길에 매콤한 숯불구이가 당긴다면 생수정식당을 한 번 고려해 보시는 것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대구 가창 맛집 닭불고기가 맛있는 생수정 식당 후기였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