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 스마트스위치(smart switch)라는 기능을 이용하여서 데이터를 옮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같은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쉽게 데이터를 옮길 수 있으며 갤럭시→아이폰으로 또는 아이폰→갤럭시로도 옮길 수 있습니다.


해당 글은 아이폰7플러스에서 갤럭시노트8로 데이터를 옮기는 방법이며 갤럭시노트8에 들어 있던 케이블선을 이용하였습니다.



Q: 어떤 것들이 옮겨지나요?

삼성 스마트스위치를 이용해서 아이폰에서 갤럭시로 데이터 백업을 하게 되면 앱(어플), 통화기록, 알람, 와이파이, 배경화면, 캘린더, 메모,뮤직(음악), 동영상, 사진, 음성메모, 문서 등이 모두 옮겨지게 됩니다.

아이폰 기본 메모장에 들어 있던 메모들은 삼성노트(samsung note)라는 어플로 옮겨지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두 기기를 연결하기 위해서는 아이폰 라이트닝 케이블선과 갤럭시에 들어 있는 USB포트가 필요합니다.



삼성 스마트스위치 아이폰 갤럭시 데이터옮기기(백업)

노트8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클라우드 및 계정이라는 메뉴를 찾아서 선택합니다.

Smart Switch(스마트 스위치)라는 메뉴를 찾아서 눌러주세요.

오른쪽 아래에 있는 [시작]을 누릅니다.

USB 케이블을 선택합니다.(같은 갤럭시면 [무선]을 선택해서 이동을 시킬 수 있습니다.)

아이폰과 갤럭시를 서로 연결합니다.

연결이 되면 아이폰에서 위와 같이 [이 컴퓨터를 신뢰하겠습니까?]라고 나옵니다.

[신뢰]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아이폰의 암호를 입력합니다.

걀럭시로 돌아가서 이제 [다음]을 눌러줍니다.

위와 같이 갤럭시에서 아이폰에 들어 있는 컨텐츠를 검색하게 됩니다,.

검색이 완료되면 위와 같이 백업할 항목을 선정할 수 있는 메뉴란이 보이게 됩니다.

컨텐츠를 모두 선택 혹은 지정선택을 하시고 [가져오기]를 눌러주세요.

가져오기를 누르면 이제 아이폰에 있는 데이터를 갤럭시로 옮겨가게 됩니다.

모든 데이터가 옮겨지면 갤럭시에 위와 같이 [완료했습니다.]라고 나오게 될 것입니다.


예전에는 아이폰을 쓰다가 갤럭시로 옮기는 게 상당히 힘들고 다른 앱(어플)을 설치해서 옮기거나 PC를 이용해야만 했지만 삼성 스마트스위치라는 기능 덕분에 아주 손쉽게 문자, 사진, 동영상, 연락처 등등을 옮길 수 있게 돼서 참 편리한 거 같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