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노트8 공장초기화하는 방법으로 해당 디바이스(기기)에 들어 있는 모든 컨텐츠를 삭제해서 최초 스마트폰을 구입했을 때로 되돌리는 사용법이 되겠습니다. 이는 갤럭시노트8에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 갤럭시S8, S8 플러스 모델 역시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초기화를 하기 전에...

공장초기화라는 것은 기기가 공장에서 생산이 됐을 때로 되돌아간다는 뜻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노트8 안에 있는 모든 사진, 영상, 앱(어플), 연락처, 문자, 통화기록 등등이 모조리 삭제됩니다.

초기화를 하기 전에는 반드시 중요한 정보(연락처, 통화기록, 메시지, 사진 등등)를 미리 백업해두시길 권장합니다.


[바로가기] 갤럭시 백업(삼성클라우드 동기화와 관련 글)

삼성클라우드로 사진 및 동영상을 백업하는법

노트8에 들어 있는 사진을 컴퓨터(pc)로 옮기기.


갤럭시노트8 공장초기화 방법 전체삭제하는법.

갤럭시S8, 노트8같은 경우 홈버튼이 없어지게 되면서 (홈버튼이 있는) 다른 기종과 공장초기화를 하는 방식이 완전히 달라지게 됐습니다.


1. 전원을 끕니다.

공장초기화를 진행하기 위해서 노트8의 전원을 off합니다.



2. 빅스비+볼륨[상]+전원을 누릅니다.

전원버튼+빅스비버튼+음량 '상' 버튼 이 3개를 동시에 눌러줍니다.

installing system update라는 문구와 위와 같은 그림이 나오면 누르고 있던 버튼을 뗍니다.

No Command라는 글씨와 느낌표 알림이 보이게 됩니다. 그대로 내버려둡니다.



3. Wipe data/factory reset하기.

■숙지: 이동키/확인키

a. 이동버튼: 음량 [상/하]버튼

b. 확인버튼: 전원버튼

음량 [하]버튼을 눌러서 Wipe data/factory reset으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전원버튼을 눌러서 들어가 주세요.

yes로 이동을 해서 확인(전원버튼)을 합니다.

Reboot system now라는 곳으로 이동을 하시고 [전원버튼]을 눌러줍니다.


4. 끝...

이제 노트8 공장 초기화는 끝났으며 안에 들어 있던 컨텐츠는 모조리 삭제가 됩니다.

꺼졌다가 다시 켜지게 될 것입니다.

노트8에 들어 있던 어플(앱)들이 지워지고 기본 어플(앱)이 설치되게 됩니다.

[환영합니다!]라는 문구가 보이면 초기화가 모두 마무리된 것이며 [시작]버튼을 눌러서 사용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