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의 아이폰X 사용법은 바로 돋보기 기능을 켜기 및 끄기에 대한 글입니다. 이는 아이폰텐(10)만 가지고 있는 기능이 아니라 아이폰8,7 시리즈에서도 동일하게 갖고 있는 기능입니다.



돋보기 기능?

아이폰 돋보기 기능에는 2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아이폰 화면 안에 있는 컨텐츠를 확대하는 것이며 두 번째는 실제 돋보기처럼 쓸 수 있는 카메라 확대기능입니다.


1.  아이폰 화면 확대/축소기능.

위와 같이 아이폰 스크린(화면) 안에 작은 네모박스가 보이게 되면서 크게 돋보기처럼 확대돼서 보이는 것은 [확대/축소]라는 기능입니다.


2. 아이폰 돋보기 기능.

일명 돋보기라고 불리기 기능은 [확대기]입니다. 멀리 있는 것을 보고자 할 때나 실제 돋보기처럼 아이폰을 쓸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작은 글씨(글자)를 볼 때 이용하면 편리한데 저희 부모님께서는 마트에서 판매되는 상품의 설명서를 볼 때 이용하시는데 정말 괜찮다고 하시더군요.




A. 아이폰x 돋보기 기능 사용법.

해당 기능을 끄는 방법 및 사용요령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확대/축소 기능 사용법(아이폰 화면 확대 및 축소)

많은 아이폰 유저들이 이 기능을 잘 모르고 어떻게 꺼야 하는지 몰라 그냥 아이폰을 껐다가 켜는 경우가 많은 거 같은데요. 이는 손가락 3개를 이용해서 쉽게 켜고 끌 수가 있습니다.


1-1 확대/축소 기능을 켜기 및 끄기 방법

화면을 확대 혹은 축소하는 방법은 위와 같이 아이폰 스크린에 손가락 3개를 연속으로 두 번 두드리시면 됩니다.

3개의 손가락을 연속으로 2번 터치하면 확대하는 돋보기기능 윈도우 창이 생성되며 다시 연속으로 2번 터치를 하게 되면 해당 기능이 꺼지게 됩니다.


1-2. 확대된 (네모난) 창을 이동하는 방법.

확대된 곳을 이동시키는 방법은 위 사진의 좌측 화살표가 가리키고 있는 굵게 처리된 바(bar)를 눌러서 이동시키시면 됩니다.


2. 확대기(돋보기)기능을 켜는법.

아이폰 돋보기를 켜는법 역시 간단합니다.

아이폰X를 기준으로 말씀드리자면 전원버튼을 연속으로 빠르게 3번 누르면 돋보기가 실행합니다. 홈버튼이 탑재된 아이폰6,7,8 시리즈는 홈버튼을 연속으로 3번 눌러주시면 됩니다.



B. 아이폰 돋보기 기능 끄는법

다음은 아이폰 확대기, 확대/축소 기능 끄기에 대한 설명입니다.

아이폰 설정 어플(앱)을 실행합니다.

[일반]메뉴를 찾아서 터치해주세요.

[손쉬운 사용]을 터치합니다.

[확대/축소] 그리고 [확대기]가 보일 것입니다.

위 메뉴들로 이동을 하셔서 비활성화를 하시거나 혹은 켜주시면 되겠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