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x를 사용하면서 갑자기 본인이 설정해둔 벨소리 음량크기가 줄어들어서 당황스러운 적이 있을 것입니다. 분명히 벨소리 크기조절을 해뒀는데 그 조절한 크기가 아니라 더 작게 들리게 되는 것이죠. 이는 아이폰X 주시지각기능이라는 것 때문에 그렇게 작게 들리는 것입니다.



주시지각기능이란?

주시지각기능이라는 것은 사용자가 아이폰을 바라보고 있는지 확인을 하는 기능입니다. 사용자가 아이폰 화면을 보고 있는지 아이폰X에 탑재되어 있는 TureDepth 카메라가 확인을 해서 자동으로 소리를 낮추는 것이죠.

사용자가 아이폰을 보고 있지 않을 때는 설정해둔 음량크기로 나오게 하고 화면을 켜서 보고 있을 때는 기존보다 소리를 줄이는 것입니다.


해당 기능은 단순히 소리만 줄이는 기능만 갖고 있는 것이 아니라 화면을 보고 있을 때는 사용자가 설정해둔 밝기로 나오고 켜둔 상태에서 화면을 바라보고 있지 않을 때는 화면이 어두워지는 기능 역시 포함되고 있습니다.


주시 지각 기능을 켜두었을 때

▶벨소리: 화면을 보고 있을 때는 벨소리가 작아진다.

▶화면밝기: 화면을 보고 있을 땐 설정값으로 보이고, 화면을 보고 있지 않을 땐 어두워진다.


아이폰 주시지각기능을 애플(apple)에서 만든 이유는 배터리를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입니다.



아이폰x 벨소리 작아짐 설정(크기) 주시지각기능(화면자동밝기).

다음은 아이폰x 벨소리 크기(작아짐 현상) 및 화면자동밝기를 끄는 방법으로 주시지각기능을 비활성화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아이폰X 벨소리 자동 조절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 [설정]앱을 실행합니다.

[Face ID 및 암호] 메뉴를 찾아서 터치합니다. 그리고 아이폰의 암호(비밀번호)를 입력하여주세요.

아이폰X 설정에서 Face ID 및 암호로 이동을 하시면 위와 같이 [주시 지각 기능]이라는 항목을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자동으로 화면이 어둡게 되고 밝아지는 기능, 벨소리 크기가 자동으로 조절되는 것이 싫다면 위 사진의 오른쪽처럼 비활성화로 설정을 하여주세요.



기타: 아이폰 사용법.

전화가 왔을 때 소리를 끄거나 전화를 돌리는 방법입니다. 많은 분들이 해당 기능을 잘 모르고 있는 거 같은데요.

전화가 수신되고 있을 때 [수신/거절]버튼을 눌러서 전화를 받거나 돌리는데 거절 버튼을 누르지 않고 벨소리만 끄거나 혹은 전화를 돌리는 방법은 다음과 같겠습니다.


1. 전화를 돌리지 않고 벨소리만 끄는법.(무음설정)

전화 벨소리가 울리고 있을 때 벨소리만 끄는법은 음량 올리는 [상]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음량 상버튼을 눌러주게 되면 전화는 오고 있지만 벨소리는 울리지 않게되는 [무음]상태가 됩니다.


2. 전화를 돌리는 방법.

전화가 오고 있을 때 [전원]버튼을 누르게 되면 전화를 거는 (수신자에게) "전화를 받을 수 없습니다. 다음에 다시 걸어주시기 바랍니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게 됩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