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6,7,8 혹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아이폰X로 변경하신 분들을 보면 대부분의 분들께서 아이폰x 전원끄기 그리고 화면 스크린샷찍는법을 잘 몰라서 헤매는 거 같습니다. 이는 기존에 있던 홈버튼이 삭제됨으로 인해서 다른 방식으로 아이폰 전원을 꺼야하며 스크린샷(화면캡처) 역시 기존과 다른 방법으로 해야만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X 사용법으로 전원끄기와 스크린샷찍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홈버튼이 살아있는 아이폰5,6,7,8같은 경우 화면캡처(스크린샷)하는법은 전원+홈버튼을 눌러주면 찍히게 됩니다.


아이폰x 전원끄기(켜기) 및 스크린샷(화면캡쳐)사용법.


1. 아이폰 전원끄는법

아이폰 (전면을 기준으로) 오른쪽에 붙어 있는 전원키(버튼)를 약 3~4초정도 누르고 있으면 끌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아이폰X에서는 전원버튼을 누르면 시리(Siri)만 나오게 되죠.

아이폰X 전원끄는법은 간단합니다.

전원버튼+볼륨 상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참고: 전원키+볼륨 [하] 버튼을 눌러도 됩니다.


■방법:

전원버튼과 볼륨 올리는 버튼을 누른 채로 약 3초~4초정도 기다린다.

전원버튼과 볼륨 상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누른 상태로 조그만 기다리면 [밀어서 전원끄기]라는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x를 껐다가 다시 켜기를 하고 싶을 때는 원래대로 그냥 전원버튼만 눌러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아이폰x 재시동(다시 시작)을 하고 싶을 때는 전원+볼륨상을 눌러서 끄고 약 10초 뒤에 다시 전원버튼만 눌러서 켜주시면 됩니다.


[밀어서 전원 끄기]를 실행하고 약 7초 뒤에 완벽하게 꺼지기 때문에 그 시간 이후에 다시 전원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를 잘 모르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 안켜진다고 생각하시는데 꺼지는 시간이 꽤나 기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켤 때 역시 약 2~3초를 누르고 있으면 됩니다.



2. 아이폰X 화면캡쳐하는 방법.

아이폰X 스크린샷찍는법 역시 매우 간단합니다. 이는 전원끄기와 동일한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방법:

전원버튼과 볼륨 상 버튼을 동시에 누른다.

전원을 끌 때는 길게 눌러야 하고, 스크린샷을 찍을 때는 살짝만 눌러준다.(두 개 버튼을 동시에 눌렀다가 떼면 된다.)


전원 버튼+소리 올리는 버튼을 눌렀다가 떼어내면 위와 같이 화면 스크린샷이 찍히게 됩니다. 해당 왼쪽 아래에 있는 스샷(스크린샷) 흔적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스와이프하시면 사라지게 되니 참고를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