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하철, 버스, 주변 아이폰유저들을 보면 남성분들은 대부분이 지문인식을 많이 쓰고 있지만 여성분들은 지문보다 핀번호(숫자 암호)를 더 많이 사용하고 있는 거 같은데요. 제 여자친구도 기존에 핀번호로 쓰다가 제가 지문이 더 편하다고 해서 알려줬더니 신세계라며...

참고로 비밀번호는 핀번호인 숫자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알파벳(영어)단어 조합 역시 가능합니다.



오늘의 아이폰(iPhone) 사용법은 비밀번호(핀번호) 6자리를 4자리로 변경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반대로 기존의 4자리를 다시 6자리의 암호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기존에는 핀번호가 4자리였지만 애플(Apple)쪽에서 이는 보안에 취약하다고 판단을 하여서 아이폰 비밀번호 4자리를 6자리의 숫자로 변경을 하게 됐습니다. 그러나 사용자의 편의를 위하여서 4자리로 계속 쓸 수 있도록 유지를 시키고 있기 때문에 아이폰유저가 원하는 핀번호 길이(4, 6자리)로 쓰면 되겠습니다.

지문인식이 확실히 편하기는 하지만 간혹 치킨을 먹을 때 기름이 손가락에 묻거나 혹은 물이 묻어서 지문인식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을 때는 암호입력을 해야합니다.

지문인식이 잘 되지 않는 분같은 경우 어쩔 수 없이 핀번호입력을 써야하죠. 그리고 6자리를 입력하는 것은 상당히 귀찮기 때문에 주변에서 그리고 저는 그냥 4자리 숫자코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비밀번호 4자리 변경 암호 6자리를 바꾸는법

해당 글은 아이폰8 IOS11버전(2018년 1월 기준)으로 작성이 됐으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비밀번호 4자리 변경 혹은 6자리로 바꾸기 위해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설정 앱(어플) 안에서 [Touch ID 및 암호] 메뉴를 찾으시고 터치합니다.

현재의 암호 6자리 숫자를 입력합니다.

[암호 변경]이라는 항목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암호변경을 선택해서 6자리를 4자리로 변경합니다.

다시 한 번 더 암호를 입력합니다.

[새로운 암호를 입력하십시오.]라는 곳 아래에 위치한 [암호 옵션]을 터치합니다.

그럼 위 사진의 우측처럼 3개의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4자리 숫자 코드]를 선택하여주세요.

위와 같이 4자리로 변경된 모습입니다. 앞으로 쓰일 4자리의 숫자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잠금으로 돌렸다가 다시 잠금을 푸는 화면으로 전환을 하면 비밀번호 4자리로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최초 아이폰 비밀번호(암호) 6자리에서 4자리로 바꾸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위 [암호 옵션]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알파벳조합 및 기타 사용자 지정 숫자코드로 색다르게 암호설정을 할 수도 있으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