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카카오 네비게이션 앱(어플) 사용법으로 길안내 음성(목소리)을 변경하는 방법 및 기타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각 네비게이션 앱(어플) 및 프로그램마다 사용자의 재미(?)를 위해서 재밌는 음성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원하는 목소리를 골라서 네비를 들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 보면 가장 많이 쓰이는 네비게이션 앱(어플)이 티맵(Tmap), 카카오네비라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티맵도 좋기는 하지만 카카오네비가 저한테는 약간 더 보기 좋고 편리한 거 같습니다.


카카오네비 길안내 목소리는 각 지역의 사투리 및 아나운서, 개그맨, 일본어 그리고 아이들을 위한 뽀로로, 헬리, 엠버, 로이 등의 케릭터 음성까지 지원을 하고 있어서 다양한 네비게이션 음성을 들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네비 음성(목소리) 변경하는법 및 기타 설정법.

카카오네비 음성 변경을 하기 위해서 카카오내비 앱(어플)을 실행합니다.

카카오내비 어플을 실행하시고 오른쪽 아래에 있는 [더보기]라는 메뉴를 찾고 선택합니다.

길안내 음성이라는 메뉴가 보일 것입니다. 해당 메뉴를 터치하여 주세요.

그리고 이제 [길안내 음성 변경하기]라는 메뉴를 선택합니다. 해당 메뉴란에서는 카카오내비 음량(소리)을 조절할 수 있으며 길안내 음성 제외 옵션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음성 선택란 안에서 이제 본인이 원하는 음성을 골라서 체크표시를 한 후에 (왼쪽 상단에) 뒤로가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뒤로가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저장이 됨으로 따로 저장하기라는 버튼을 누를 필요는 없습니다.

위와 같이 한시적으로 쓸 수 있는 음성안내 역시 있습니다.

요즘 저는 장거리를 갈 때 카카오내비(네비) 음성을 장예원 아나운서 또는 배성재로 해두고 쓰는데 지루한 운전에 재미가 있더군요.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