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은 과거와 달리 컴퓨터(PC)최적화, 바이러스 프로그램들이 사용하기 편리하게 제작되고 있습니다. 또한 대기업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직접 제작해서 무료로 배포 역시 하고 있죠. 가장 대표적인 것인 백신프로그램은 알약, 네이버 백신, 안랩V3, Avast가 있는데 개인적으로 모든 바이러스 프로그램들은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을 하며, 그나마 가장 많은 사람들이 쓰고 있는 프로그램을 쓰는 것이 좋다고 저는 봅니다.



오늘은 간단히 컴퓨터 바이러스 검사하는 방법 및 바이러스를 발견했을 때 없애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러스가 걸렸을 때 없애는법은 아주 간단하게 그저 백신프로그램에서 찾아낸 바이러스, 악성코드를 지우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쉽습니다.


대부분의 백신프로그램은 실시간으로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를 찾아내서 바로 사용자에게 알리거나 자동으로 치료(없애기)를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새로운 컴퓨터를 구입하셨을 때 필수적으로 설치해야 하는 것이 바로 백신프로그램, PC최적화 프로그램입니다.


컴퓨터 바이러스 검사 및 없애는법 간단사용법을 배우기.

해당 글은 네이버(NAVER)에서 제작하고 배포하고 있는 무료 바이러스프로그램인 네이버 백신을 기준으로 작성이 됐습니다. 네이버 백신프로그램은 바이러스, 악성코드 및 PC검사(최적화)를 모두 함께 할 수 있고 사용법이 매우 간단해서 쓰기 좋습니다.

네이버 백신을 사용자의 PC(컴퓨터)에 설치하고 실행을 하면 위와 같이 나올 것입니다.

컴퓨터 바이러스 체크를 하고 싶다면 [간편검사] 버튼을 눌러주세요.

컴퓨터 사양 및 용량에 따라서 검사하는 시간은 약 5분~10분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모든 검사를 마치면 위처럼 [악성코드 몇 건]이라고 나오게 될 것입니다. 저는 주기적으로 검사를 해주기 때문에 0건으로 나옵니다. 만약 악성코드가 발견되면 치료하라는 알림이 등장하게 됩니다. 그때 치료버튼을 눌러주면 해당 악성코드는 사용자의 컴퓨터에서 사라지게 됩니다.



■네이버 백신은 컴퓨터 바이러스 검사&치료만 가능한 게 아닙니다.

네이버백신프로그램은 컴퓨터에 있는 불필요한 찌꺼기 파일을 자동으로 골라내서 삭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PC검사를 하여서 불필요한 데이터파일을 찾고 지워서 컴퓨터 용량을 더 확보할 수 있습니다.

또한 PC 최적화 메뉴를 통해서 컴퓨터 메모리 정리, 레지스트리정리, 인터넷 임시파일삭제, 윈도우 불필요 파일삭제 등등을 할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백신은 검색 창에 위와 같이 쓰면 바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PC 바이러스 검사하는 방법 및 컴퓨터 찌꺼기 파일을 찾고 지우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