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스트코 회원가입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지역에 위치한 코스트코(Costco)에 방문을 하셔서 회원가입층에 간 후 골드스타 회원가입 신청서를 작성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이는 일반회원, 법인회원으로 나누어지게 됐으며 일반회원같은 경우 가입할 때 비용(연회비)는 3만8천5백원입니다. 법인은 정확하게 기억이 나지 않지만 일반회원보다 약간 더 저렴한 3만원이였던 것으로 기억을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코스트코 출입을 할 때 깐깐하게 얼굴을 대조해서 출입을 시켜줬지만 요즘은 그냥 카드만 보여주면 얼굴확인을 거의 하지 않고 바로 입장을 시켜주더군요. 그러나 간혹 검사를 할 수도 있으니 가급적이면 본인이 직접만들고, 본인카드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예전에 뒷 사람이 본인카드아닌 게 걸려서 굉장히 창피해하더군요. 


■코스트코 회원가입을 할 때 필요한 준비물은?

코스트코는 철저한 (연회비를 지급하는) 회원들만 이용할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가입을 할 때 챙겨야 할 것이 있습니다.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코스트코 회원카드에 본인의 얼굴이 함께 보여지기 때문에 신분증을 필수입니다. 따로 사진을 챙겨갈 필요가 없이 바로 코스트코 매장에서 촬영을 하여줍니다.


코스트코 연회비는?

연회비는 각 등급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비즈니스 회원권의 연회비는 연간 3만3천원이고, 골드스타는 연회비가 3만8천5백원입니다. 이 둘의 회원권에는 가족카드가 1매씩 포함이 되어 있으며, 가입을 할 때 가족카드를 또 만들 수 있습니다.(무료)

가족카드는 신분증에 찍혀있는 주소가 동일해야만 가족임이 증명되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가입을 할 때 현금으로도 가능합니다. 회원가입하는 창구에 현금인출기가 거의 대부분의 매장이 비치되어 있기는 합니다.

저는 따로 현금을 챙겨갔기 때문에 수수료없이 바로 인출해서 가입을 했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