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클라우드라는 것은 기기에 있는 데이터를 안전하게 개인 삼성계정서버로 보내서 보관하는 것입니다. 이 삼성클라우드를 사용하면 좋은 점이 기기분실을 했거나 혹은 기기변경을 하였을 때 기존에 사용할 때처럼 그대로 똑같이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즉 연락처, 통화목록, 통화녹음파일, 사진, 앱설정, 배경화면 등등을 기존과 똑같이 새로운 기기에 덮을 수 있다는 말입니다.



갤러리(사진, 동영상)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삼성클라우드 갤러리 동기화설정을 하게 되면 (똑같은 삼성계정으로 로그인된) 갤럭시의 모든 기기에서 사진 및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8, 갤럭시탭 등등 여러 갤럭시 기기를 가지고 있다고 가정을 했을 때 노트8에서 촬영한 사진을 갤럭시탭(태블릿PC)에서도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참고로 갤럭시 노트에서 촬영한 것을 갤럭시탭에서 보고 갤럭시탭에서 삭제를 하면 갤럭시노트에서 그 사진이 보이지 않습니다.


▶동기화 = 실시간백업이라는 말로 양방향으로 모두 똑같이 유지되는 상태를 말합니다. 백업이라는 것은 동기화와 다른 개념으로 양방향이 아닌 복사를 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삼성클라우드 갤러리(사진) 동기화 설정하는법.

그렇기 때문에 소중한 사진, 동영상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싶다면 삼성클라우드 갤러리 동기화 설정을 해두시기 바랍니다.

[갤러리]앱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세로 점 3개)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설정] 메뉴를 터치합니다.

삼성클라우드라고 쓰여진 메뉴를 찾고 오른쪽에 있는 동그라미버튼을 눌러서 [주황색]으로 만들어줍니다. 해당 버튼을 주황색으로 만들면 갤러리에 들어 있는 사진, 동영상들이 모두 삼성클라우드 개인서버로 백업(동기화)이 되게 됩니다.


그리고 이제 설정을 하기 위해서 [삼성클라우드]글씨를 선택합니다.

Wi-Fi(와이파이) 연결 시 동기화라고 쓰여진 곳을 위와 같이 설정해주세요. 만약 위와 같이 하지 않을 경우 삼성클라우드 사진 동기화가 될 때 모바일 데이터를 이용해서 실시간 백업이됩니다.

[동기화할 앨범 선택]을 눌러서 위와 같이 모두 활성화 표시로 설정을 합니다.

그래야 본인의 갤럭시 스마트폰에 들어 있는 사진들이 안전하게 삼성클라우드로 보관이 되기 때문입니다.

[휴대전화 저장공간 확보]라는 것은 삼성클라우드로 보관된 사진은 기기내장에서 삭제를 하여 기기 용량을 아낄 수 있는 기능을 말합니다.

해당 저장공간 확보를 하더라도 갤러리 어플(앱)에서 사진이 보이지 않거나 그렇지는 않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