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노트8 SD카드 설정하는 방법 및 기타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D카드를 갤럭시노트8에 꼽아서 사용을 하면 좋은 점은 기기의 고유 용량보다 더 많은 용량을 쓸 수 있어서 노래, 영화 및 기타 파일을 부담없이 SD카드에 저장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SD카드에 공인인증서를 넣어두면 나중에 기기 변경을 할 때 SD카드만 바꿔끼면 귀찮게 공인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복사(보내기)를 할 필요가 없어서 더 편리하게 쓸 수 있죠.



※목차:

1. 노트8에 SD카드를 꼽는 방법.

2. 촬영되는 사진을 SD카드로 보관하는법.

3. 기기에 들어 있는 사진을 SD카드로 보내는법.

SD카드를 꼽을 때 필요한 것은 (위 사진에서 보이는) 유심이 꼽힌 칩을 뺄 수 있는 뽀족한 것이 필요합니다. 바늘이나 이쑤시게같은 것을 이용하셔도 되기는 하지만 너무 뽀족한 것은 구멍을 낼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갤럭시노트8 케이스에 들어 있는 도구를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거의 그럴 일은 없겠지만 바늘과 같은 것으로 유심칩이 들어 있는 곳을 빼다가 구멍이 나게 되면 방수가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1. 노트8에 SD카드를 꼽는 방법.

SD카드는 삼성, 샌디스크 등등의 여러 종류가 있으며, 아무거나 구매 후 꼽으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삼성, 샌디스크의 SD카드를 선호하기 때문에 2개를 번갈아 가면서 노트8에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용량은 가급적이면 16GB보다 높은 32GB이상의 SD카드를 쓰는 게 더 좋습니다.

SD카드 그리고 유심칩을 뺄 수 있는 도구를 준비합니다.

갤럭시노트8의 전원을 꺼줍니다.

꼭 전원을 끈 상태에서 사용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노트8 상단 구멍을 찔러서 유심칩을 빼어냅니다.

SD카드를 유심칩 케이스에 올바르게 끼워 맞춰줍니다.

SD카드를 끼운 후에 노트8에 다시 꼽아주세요. 그리고 전원을 켜주시면 노트8 기기가 SD카드를 인식하게되며 바로 사용을 할 수 있게 됩니다.



2. 촬영되는 사진을 SD카드로 보관하는법.

SD카드를 노트8에 삽입 후 앞으로 촬영하는 사진, 동영상을 자동으로 SD카드에 저장시키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카메라 어플(앱)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 아이콘을 터치하세요.

카메라 앱 설정란에서 [저장위치]라는 메뉴를 찾고 터치합니다.

SD카드라는 메뉴가 보이게 될 것입니다. 해당 SD카드를 눌러주시면 [저장위치]가 SD카드로 설정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앞으로 카메라로 촬영을 하면 SD카드로 저장이 될 것입니다.

정확하게 기억은 나지 않지만 고속연사와 같은 촬영은 SD카드로 저장이 되지 않으니 직접 SD카드로 옮기셔야 할 것입니다.


참고로 [디바이스 저장공간]이라는 것은 갤럭시노트8 기기를 말합니다. 즉, 디바이스=기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3. 기기에 들어 있는 사진을 SD카드로 보내는법.

기존에 저장된 사진 및 동영상 등등을 SD카드로 보내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이는 아주 간단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참고사항:

내파일 앱(어플)에서 사진이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촬영된 파일들이 삼성클라우드로 전송이 됐기 때문에 기기에서 보이지 않는 것입니다. 다시 보이게 하는 방법은 해당 설명 아래에 따로 적어 두었습니다.

[내 파일] 어플(앱)을 실행합니다.

[내장 메모리]로 이동을 합니다.

DCIM이라는 영어 폴더를 찾아서 터치합니다.

Camera(카메라) 폴더를 찾고, 터치를 합니다. 그럼 사진들이 보일 것입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세로 점 3개) 아이콘을 선택 후 [편집]을 눌러줍니다.

왼쪽 상단에 있는 동그라미를 터치해서 전체 사진 및 영상을 선택합니다. 선택이 되면 위 사진의 오른쪽 사진처럼 될 것입니다.

선택된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세로 점 3개) 아이콘을 다시 터치합니다. 그리고 [이동]을 눌러주세요.

※복사를 하게 되면 노트8 기기 자체와 SD카드에 둘 다 사진이 보관됩니다.

이동 위치에서 SD카드를 선택하고, DCIM폴더로 이동을 합니다. 만약 DCIM폴더가 보이지 않을 경우 카메라 앱(어플)의 설정으로 이동해서 저장위치를 SD카드로 하시길 바랍니다.

Camera 폴더를 누른 후 [완료]버튼을 터치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기기에 들어 있던 사진 및 동영상들이 모두 SD카드로 이동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DCIM / Camera 폴더에 사진이 보이지 않을 때는?

DCIM / Camera 폴더에 사진이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는 고장 및 어떠한 오류가 아닙니다.

갤러리 앱(어플)에서는 다 보이는데 DCIM폴더 안에 있는 Camera폴더에서 사진, 영상이 보이지 않는다면 갤러리 앱(어플)에서 사진을 기기로 다운로드를 받으면 됩니다. 이때 모바일 데이터를 주의하시고 (가급적이면 와이파이로 하세요.) 이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갤러리 앱(어플)을 실행합니다.

오른쪽 위에 있는 (세로 점 3개)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편집]이라는 메뉴를 터치해주세요.

왼쪽 위에 동그라미를 터치해서 노트8에 저장된 컨텐츠를 모두 선택합니다.

그리고 다시 오른쪽 위에 (세로 점 3개)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다운로드]라는 메뉴를 터치해서 해당 컨텐츠를 갤럭시노트8 기기에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이때 걸리는 시간은 저장된 사진 및 동영상 용량 및 개수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웬만하면 와이파이(WiFi)를 켠 상태에서 이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