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은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스마트워치가 유행을 하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시계 착용을 거의 하지 않는 거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도 갤럭시기어S3를 사용하게 되면서 그동안 모았던 지샥 빅페이스 시리즈를 안끼고 다니는데요.

그러나 해외를 갈 때나 활동이 많은 곳을 갈 때는 스마트워치를 빼고 지샥을 끼고 가는 게 더 편해서 활동에 따라 바꿔가면서 착용을 하고 있습니다. 또 지샥같은 경우 예쁘기도 해서 코디를 할 때 스타일을 더 돋보이게 만들어 줘서 좋은 거 같기도 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지샥 빅페이스 시간맞추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지샥 빅페이스가 기준이며 각 종류에 따라서 설정하는 방법이 약간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설정법이 다를 수 있지만 거의 대부분의 지샥이 비슷 비슷하기 때문에 다음의 설명을 대충 한 번 보시면 금방 이해를 하고 본인의 지샥 시간변경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샥 시간변경(빅페이스 시계 날짜, 시간 맞추기).

지샥빅페이스에는 총 4개의 설정버튼이 있습니다.


1. ADJUST

2. MODE

3. REVERSE

4. FORWARD

위 4가지 버튼 중에서 3번의 REVERSE버튼은 시간설정을 할 때 필요없는 버튼입니다. REVERSE버튼은 불 빛버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1. ADJUST 버튼을 누른다.

ADJUST 버튼을 약 3~4초정도 누르고 있으면 지샥에서 "삑!"이라는 소리와 함께 편집모드로 진입이 될 것입니다. 이때 날짜(요일)이 깜빡깜빡할 것입니다.

그리고 깜빡이는 곳에 TYO 또는 SEL라고 보일 것인데, 이 TYO는 일본에 있는 됴쿄를 말하며, SEL은 서울을 뜻합니다.

참고로 도쿄, 서울은 날짜와 시간이 동일하기 때문에 TYO, SEL 둘 중에 아무거나 하시면 되겠습니다.


2. MODE를 눌러 이동한다.

MODE를 눌러서 시간이 표시된 구간으로 이동을 합니.(횟수 4번을 누르면 시간의 '시'로 이동이 될 것입니다.)



3. FORWARD를 눌러서 시간을 맞춘다.

시간의 '시'로 이동을 한 후에 FORWARD를 눌러서 현재의 시간을 조절합니다. 현재의 시간을 정확하게 맞추고 난 후에 2번인 MODE를 눌러서 '분'으로 이동을 해서 FORWARD를 눌러 '분'도 설정을 합니다.


날짜를 변경하고 싶을 때 역시 처음 ADJUST를 4초 누른 후에 MODE를 6번 눌러서 연도를 맞추고 한 번 더 눌러서 날짜를 설정하면 됩니다.


4. 설정이 끝나면 ADJUST를 눌러서 저장한다.

시간, 날짜 등을 모두 설정했다면 이제 ADJUST버튼을 눌러서 설정하셨던 시간으로 저장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글 요약으로 쉽게 이해하기.

"삑"소리가 날 때까지 ADJUST를 누르고 있는다.

MODE 버튼을 4번 눌러서 시간으로 이동한다.

FORWARD를 눌러서 [시]를 맞춘다.

[시]를 맞추고 MODE를 눌러 [분]으로 이동한다.

FORWARD를 눌러 [분]을 맞춘다.

ADJUST를 눌러 저장을 시킨다.


해외로 나갈 때는 굳이 해당 시간을 조절할 필요가 없이 처음 ADJUST를 누르고 FORWARD를 눌러서 그 나라의 지역으로 맞춘 후 ADJUST를 누르면 되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