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의 생활정보는 원주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보기 및 예약, 예매,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예전에는 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를 알고 배차간격을 확인하려면 해당 터미널의 고객센터로 연락을 해서 물어봐야만 했지만 이제는 간단하게 스마트폰 하나로 시간표를 볼 수 있고 예매(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더 나아가서 본인이 앉고 싶은 좌석 역시 미리 정할 수 있어서 더 편리하게 시외버스를 예약할 수 있게 됩니다.



다음의 설명은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원주시외버스터미널에서 가고자 하는 지역을 검색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해당 검색에는 원주시외버스터미널에서 가는 날짜의 시간표, 요금, 예약하는법, 좌석지정을 포함했습니다.


원주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및 예매 스마트폰에서 확인하는법.

해당 앱(어플)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갤럭시, LG 등등)과 아이폰에서 모두 이용이 가능하며 미리 선 결제를 해서 전자승차권으로 예매하거나 현장에서 발권을 받는 것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전자승차권은 스마트폰으로 발권이 되는 것이며 버스를 탑승할 때 버스에 있는 단말기에 스마트폰을 인식시켜서 탑승하는 것이며, 현장 발권은 앱(어플)으로 예약을 하고 원주시외버스터미널 창구에서 발권을 받는 방법입니다.(무인기에서도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에 [시외버스 모바일]이라는 어플(앱)을 설치합니다. 해당 앱은 T모바일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는 앱(어플)입니다.

앱(어플)을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실행을 하시고 [시외버스 예매]로 이동을 합니다. 해당 시외버스모바일 앱(어플)을 로그인을 해도 되고 하지 않아도 됩니다.



미리 가입을 해서 (신용 또는 체크) 카드를 등록하면 쓰기가 더욱 더 편리합니다. [시외버스 예매] 아래에 있는 [예매 조회 및 취소]는 예약을 하고 취소하거나 예약이 잘 됐는지 확인을 하는 기능입니다.

이제 출발지를 원주로 설정합니다. 그리고 도착지를 설정해주세요. 저는 인천공항을 목적지(도착지)로 설정을 했습니다.

출발지는 원주로 도착지는 도착하시는 곳으로 그리고 가는날, 등급을 맞추고 [조회하기]를 터치합니다.

위처럼 원주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및 배차간격을 볼 수 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구간을 선택합니다.



시간표 옆에 있는 (거꾸로된 느낌표) 아이콘을 누르시면 출발시각, 도착시각, 요금, 거리 등등의 상세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잔여석(남은 자리)를 보고 미리 선정할 수 있기 때문에 혼자가 아닐 때 같이 동반하는 사람과 바로 옆자리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을 참고하여주세요.

좌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회색은 좌석지정을 할 수 없다는 뜻이며 흰색은 좌석지정이 가능한 상태를 뜻합니다.

어른, 아동, 중고생 중에서 하나를 선택합니다.

그럼 위처럼 좌석지정을 했고 요금(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택 완료를 누르면 예약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이 될 것입니다.

예약은 위와 같이 카드로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결제버튼을 눌러서 카드정보를 입력하시고 예매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