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브(YouTube)에서 구독하고 있는 채널을 취소(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유투브같은 경우 특정한 채널의 컨텐츠를 감상하다가 괜찮으면 구독버튼을 눌러서 해당 게시자가 올리는 동영상이 있을 때마다 사용자의 스마트폰으로 알림을 보내주는데 이러한 알림이 너무 많거나 혹은 해당 채널에 흥미가 떨어지게 되면 구독취소를 통해서 더 이상 알림을 받지 않고 비구독자로 설정을 맞추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YouTube(유튜브) 구독 중인 채널의 알림을 끄고 켜는 방법 및 채널구독취소하는법을 알아봤습니다. 이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유튜브 앱(어플)에서 구독 및 알림 설정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유튜브 구독취소 YouTube 채널 구독 삭제하는법.


1. 유튜브(Youtube) 채널 목록으로 이동하기.

유튜브에서 구독을 하고 있는 채널을 취소(삭제)시키기 위해서 YouTube 앱을 실행합니다.

유튜브 앱(어플) 첫 화면 아래 쪽을 바라봅니다. 그럼 위와 같이 [구독]이라는 메뉴판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구독을 터치하여주세요.

그럼 현재 구독하고 있는 채널의 동영상이 보일 것입니다. 오른쪽 위에 [전체]메뉴를 선택합니다.

채널 목록에서 구독 중인 채널의 목록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관리] 버튼을 눌러줍니다.



2. 채널알림을 설정하는법.

구독중인 채널에서 영상이 올라왔을 때 알림수신 여부를 편집하는 방법입니다. [종소리] 모양에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알림을 모두 받고 싶으면 [모두]를 선택하고, 비정기적(인기물)만 알림받고 싶으면 [비정기적]에 선택을 그리고 알림 자체를 받고 싶지 않다면 [없음]에 선택을 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3. 구독을 취소하는 방법.

유튜브 구독취소를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취소(삭제)하고 싶은 채널을 약 1.5초 꾹 누르고 있어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구독취소]라는 메뉴가 등장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해당 구독취소를 누르면 그 채널의 구독은 삭제가 되게 될 것입니다.

지우고 싶은 채널을 1.5초 누르고 있으면 구독 취소를 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취소를 누르세요.

원하는 채널의 구독을 취소하고 [완료]를 눌러줍니다.

그럼 위 사진의 오른쪽과 같이 구독했던 채널이 보이지 않게 될 것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