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플(Apple) 기기를 사용할 때 설정란을 보면 Handoff(핸드오프)라는 것을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 Handoff(핸드오프)라는 것은 쉽게 말해서 하나의 아이클라우드 계정으로 로그인된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을 서로 호환시켜서 한 기기에서 시작하고 사용하고 있는 작업을 다른 기기에서 그대로 이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전환시키는 기능이 되겠습니다.



즉 아이폰에서 보고 있던 유튜브, 인터넷 기사를 아이패드 또는 맥북에서 그대로 이어서 볼 수 있다는 말입니다. 이 기능이 좋은 점은 작업을 하는 도중 급하게 다른 기기에서 작업을 해야 할 때 혹은 어떤 컨텐츠를 보다가 밖으로 나갈 때 상당히 편리합니다.


어떤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한가요?

애플(Apple)기기인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아이팟터치, 애플워치에서 모두 가능합니다. 이메일 작성을 아이패드에서 하다가 맥북에서 하고 싶을 때 임시저장할 필요가 없이 곧장 맥북을 켜서 Handoff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 이어서 작성이 가능합니다.


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연속성 기능인 Handoff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의 조건이 필요합니다. 해당 조건이 맞지 않을 경우 핸드오프를 쓸 수가 없겠습니다.


A. 애플 기기에서 동일한 아이클라우드 ID를 쓰고 있어야 합니다.

B. Bluetooth(블루투스)가 켜져있어야 합니다.

C. Wifi(와이파이)가 켜져있어야 합니다.

D. 각 기기에서 Handoff가 활성화된 상태여야만 합니다.


모든 앱(어플)들이 서로 연속성 기능을 쓸 수 있나요?

그렇지 않습니다.

애플에서 지원하는 애플의 기본 앱(어플)이 가능합니다.

지도, 사파리, 메일, 미리알림, 메모, 연락처, 페이지, 넘버스, 키노트 등등이 있습니다.

제가 알기로 기타 다른 앱(어플)들도 가능한 것으로 아는데 해당 기능을 지원해줘야 이용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핸드오프(Handoff)는 어디에 표시가 되나요?

핸드오프를 쓸 수 있다는 표시는 아이패드 우측 아래, 맥북 좌측 아래에 표시가 됩니다.

핸드오프가 켜져있는 상태에서 아이폰에 있는 캘린더 어플(앱)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아이패드 오른쪽 아래에 핸드오프 가능 아이콘 앱이 표시가 됩니다. 위와 같이 앱 오른쪽 위에 스마트폰 아이콘이 보이면 바로 연속성기능을 쓸 수 있다는 말이 됩니다.

맥북에서는 위와 같이 왼쪽 밑에 표시가 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handoff(핸드오프) 사용 설명서(맥북 포함)

그럼 이제 아이폰, 맥북에서 handoff(핸드오프)를 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서 설정하는법.

아이폰 설정 앱(어플)으로 이동을 시작합니다.

[일반] 메뉴를 찾아서 터치합니다.

Handoff(핸드오프)를 선택합니다.

위와 같이 Handoff를 활성화상태로 만들어줍니다.


2. 맥북(mac)에서 설정하는법.

맥북 홈화면 왼쪽 상단에 아이콘를 선택하시고 [시스템 환경설정]으로 이동을 합니다.

[일반] 메뉴로 이동합니다.

일반 메뉴 가장 아래 쪽을 보시면 [이 MAC과 iCloud 기기 간에 Handoff허용]이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문장 앞에 위와 같이 체크표시를 해서 활성화를 하여줍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