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튠즈(iTunes)를 통해서 백업된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기기의) 데이터를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튠즈가 설치된 컴퓨터 또는 맥북에서 백업데이터를 지우게 되면 백업데이터파일의 용량이 차감되면서 다시 PC에 용량을 어느정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튠즈 백업도 좋기는 하지만 아이폰으로 아이클라우드(iCloud)백업이 더 편하기 때문에 요즘 아이폰 유저들을 보면 대부분 백업을 아이클라우드로 하는 거 같습니다.



애플(Apple) 기기의 백업에서 아이클라우드, 아이튠즈의 차이점은 아이클라우드는 와이파이만 연결되면 쉽게 기기백업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있습니다. 그러나 단점은 아이클라우드 용량 5GB로는 부족할 수 있고 나중에 유료용량구매를 할 수 밖에 없어집니다.

아이튠즈같은 경우 아이클라우드와 달리 케이블선을 PC와 연결해서(와이파이로도 가능) 아이튠즈에 백업을 해야 하는 약간의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클라우드보다 상대적으로 빠른 복원 속도를 보이며 [암호화된 백업]을 통해서 공인인증서 및 키체인, 건강 등등을 백업할 수 있습니다.


*참고: 아이클라우드도 공인인증서가 백업되는데요?

지금 쓰고 있는 아이폰을 초기화시키고 복원할 때는 인증서가 복사되지만 새로운 아이폰 기기를 구매하고 복원할 때는 인증서가 복사되지 않습니다. (제가 아이폰7플러스에서 아이폰8로 아이클라우드백업을 해봤는데 인증서는 안딸려왔습니다.)



아이튠즈(iTunes) 백업파일 삭제 아이폰 아이패드

해당 글은 맥북 아이튠즈에서 백업된 파일을 삭제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윈도우버전일 경우 [내 pc-> Users/사용자/appdata/rooming/apple computer/mobilesync/backup]으로 이동을 하시면 됩니다.

맥(MAC)을 켭니다. 그리고 아이튠즈 앱을 실행하여주세요.

아이튠즈를 실행하고 왼쪽 상단에 iTunes 메뉴 막대를 클릭 후 환경설정란으로 이동을 합니다.

[기기]탭으로 이동을 하면 아이튠즈에 백업했던 기기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 백업 삭제를 하고 싶은 기기를 선택 후 [백업 삭제]를 클릭하여주세요.


■상세하게 백업파일 폴더를 보는 방법은?

기기 백업 목록에서 하나를 골라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합니다.

그리고 Finder에서 보기를 클릭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백업폴더파일을 만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용량이 많은 그리고 가장 오랜된 것만 찾아서 삭제를 해줘도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아이튠즈 백업파일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