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어팟(AirPod)을 맥북(MacBook)에 페어링을 하고 노래를 들을 때 끊김현상이 있다면 디버그로 해결을 볼 수있습니다. 물론 이를 하기 전에는 우선 에어팟을 맥북에서 연결해제를 하고 에어팟 초기화를 한 후에 다시 재 연결을 해서 잘 되는지 테스트를 한 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제 증상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맥북에 에어팟을 연결하고 노래를 듣는 도중 시리(Siri)를 불렀다가 다시 노래를 들을 때 노래소리가 뚝뚝뚝 끊어지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에어팟이 문제인지 아이튠즈, 맥북이 문제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아이튠즈를 꺼서 노래를 끄고 다시 틀면 다시 잘 되기는 했습니다.


꼭 이게 시리(Siri)때문은 아닌 거 같고 간혹 해당 증상이 잦게 나타나더군요. 그래서 이것 저것 환경설정에서 만져봤는데 이제는 잘 되는군요. 시리는 여전히 좀 이상하지만 노래는 안끊기고 잘 나오네요.


맥북에서 에어팟이 끊겨서 들릴 때 대처법.

혹시 모르니 저와 같이 에어팟을 맥북에 연결했을 때 소리가 끊겨서 들린다면 다음과 같이 한 번 설정을 맞춰보시길 바랍니다.

맥북 쉬프트+Option 버튼을 누릅니다.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상단바에 있는 블루투스 아이콘을 클릭하여주세요.

그럼 위와 같이 [디버그]라는 메뉴가 보이게 될 것입니다. 해당 디버그 메뉴 안으로 이동을 해서 [Bluetooth 모듈 재설정]을 클릭해서 재 설정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이 방법으로 끊기는 현상을 해결했습니다.



메뉴 막대에 블루투스 아이콘을 보이게 설정하는 방법.

맥북 시스템 환경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환경설정 안에 있는 Bluetooth항목을 찾고 클릭합니다.

[메뉴 막대에서 Bluetooth 보기]를 활성화합니다. 그럼 맥북 바탕화면 상단 메뉴란에 블루투스 아이콘이 생성될 것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