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의 아이폰 사용법은 아이폰에 들어 있는 노래(음악)파일을 삭제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대부분의 유저들이 아이폰에 있는 노래를 지우기 위해서 [음악]앱을 실행하고 노래를 틀고 위로 쓸어 올려 메뉴로 들어가서 휴지통 아이콘을 누르는데요. 그렇게 귀찮게 지울 필요가 없이 간단하게 음악설정란에서 전체삭제 및 개별 선택삭제를 하시면 됩니다. 아쉽게도 아이폰에서 노래지우기를 할 때는 하나씩 보면서 지워야합니다. 편집모드로 돌려서 하나씩 선택 후에 삭제를 하는 것이 아니라 즉각 삭제를 해줘야한다는 뜻입니다.



참고로 아이튠즈에서 자동 동기화 설정이 되어 있는 상태라면 아이폰과 연결이 됐을 때 노래가 다시 살아나는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만일에 상황을 고려해서)아이튠즈에 연결을 할 때 자동 동기화 해제를 해주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와 아이폰의 동기화 기준은 컴퓨터(PC)에 설치된 아이튠즈가 기준이 됩니다.


쉽게 말해서

아이폰 노래를 지웠다.→아이튠즈에서는 그대로 있다.

(그래서 동기화를 하면 다시 노래가 아이폰으로 들어간다.)

아이튠즈에서 노래를 지웠다.→아이폰에서도 지워진다.

(그럼 아이튠즈, 아이폰에 모두 음악이 없어진다.)

즉, 아이튠즈가 설치된 PC가 기준이 되는 것입니다.



아이폰 노래 삭제(지우기) 음악을 개별 및 전체 지우는법

해당 글은 아이폰8 IOS11버전을 기준으로 작성이 됐으므로 그 이하/이상 버전에서는 삭제하는 경로가 다를 수 있으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설정앱으로 들어갑니다.

설정 어플(앱)안에서 [음악] 메뉴를 찾아 선택합니다.

다운로드한 음악 항목을 누릅니다. 해당 항목에서는 총 얼마의 음악파일 용량이 아이폰에 저장됐는지 포함돼서 보입니다.

오른쪽 상단에 [편집]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모든 노래] 삭제 버튼이 나오며 그 밑에는 개별적인 선택 삭제를 할 수 있는 버튼이 나오게 됩니다.


#소소한 팁(Tip)

편집버튼을 누르지 않은 상태에서 노래 하나를 골라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쓸어 넘어기면 [삭제]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