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는 에버노트에 매우 중요한 정보들을 아주 많이 담고 있습니다. 제 은행관련 자료 및 계좌번호, 여권 사본, 각종 인터넷 계정 및 비밀번호, 기타 중요 서류 등등 말이죠. 온라인상에 개인정보를 담아두면 위험한 것은 알고 있지만 2차 인증을 걸어두었고 에버노트(Evernote)의 보안 신뢰를 믿어 크게 걱정은 하지 않습니다.



가끔씩 에버노트에 있는 자료를 PDF로 만들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자료를 에버노트에 수집하고 정리를 한 후에 PDF로 만들어서 이메일로 보내거나 드롭박스(Dropbox)공유를 하죠. 많은 에버노트 유저분들이 PC버전 프로그램에서 PDF만들기 기능이 없어서 불편해 하실 것입니다. 노트내보내기를 할 때 PDF변환기능도 포함을 시켜주면 참 좋을 텐데 에버노트에서는 안해주고 있네요.


에버노트(Evertnote)에 들어 있는 노트를 PDF로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단, 에버노트 PC버전만 가능합니다. 만약 스마트폰에서 에버노트 PDF만들기를 하려면 (OS마다 다르지만) 아이폰을 기준으로 아이폰 메모 앱(어플)으로 공유를 한 후에 아이폰 메모에서 PDF생성을 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모바일 에버노트 앱에서 PDF를 만드는 거보다 PC에서 pdf를 만드는 것이 더 수월하고 편한 거 같습니다. 다음은 에버노트 PC버전에서 PDF만드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에버노트(Evernote) PDF만들기.


사실 윈도우 에버노트 pc버전에서 pdf를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그저 프린트 출력을 시도한 후에 PDF만들기를 하면 끝이기 때문입니다.

에버노트에서 PDF로 내보낼 노트를 하나 선택합니다. 그리고 위 사진의 화살표가 가리키고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여주세요.

그리고 [인쇄]하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참고로 PDF로 만들고 PC에 저장시킬 노트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셔도 됩니다.

Microsoft Print to PDF라는 것이 있으면 해당 항목을 선택 후 [인쇄]를 눌러줍니다. 만약 해당 항목이 보이지 않을 때는 [프린터 선택]란에 있는 항목들 중 뒤에 PDF라고 쓰여진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하나도 없을 때는 알PDF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해결이 되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위와 같이 [노트 인쇄 중...]이라는 알림 창이 등장하게 됩니다.

여기서 (컴퓨터 사양에 따라 다르지만) 꽤 오랜 시간을 잡아먹습니다.

[노트 인쇄 중...]이라는 알림 창이 사라지면 이제 만들 pdf의 이름을 적습니다. 그리고 저장할 곳을 왼쪽 메뉴판에서 설정 후 [저장]을 눌러주세요. 저는 바탕화면에 저장을 시켰습니다.

위와 같이 에버노트에 있던 노트가 PDF로 만들어진 모습입니다.

PDF파일을 실행하면 어느 노트북에 있었는지 그리고 만든 날짜/수정한 날, 작성자(본인)가 함께 노트의 내용과 보여지게 됩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