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의 맥북(MacBook)사용법은 폴더, 파일 등의 아이콘을 보다 크게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아시겠지만 처음에 이를 설정하지 않게 되면 어떠한 폴더를 열었을 때 미리보기 사진이 너무 작게 나와서 어쩔 수 없이 사진파일을 더블클릭해서 봐야하는 불편함이 있기에 미리 미리 맥북 아이콘 크기를 사용자가 편한 사이즈로 조절해줘야합니다.



이는 폴더 및 파일 아이콘 크기만 수정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보이는 글자(텍스트)까지도 자유롭게 크게 또는 작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가 아직 잘 모르는 것인지 모르겠으나 윈도우(Windows)운영체제처럼 맥북 안에 있는 모든 글씨(글자)를 크게하는법은 없는 거 같습니다. 그러므로 메모장, 캘린더, 스티커메모장에 있는 텍스트를 줄이거나 크게 만들고 싶다면 Command(커맨드)를 누르고 +(플러스) 버튼을 눌러야 하겠습니다.


파인더(Finder)를 실행했을 때 위처럼은 아니지만 폴더, 파일의 아이콘이 생각보다 작게 나올 때 사용자가 정의해서 아이콘크기, 격자의 간격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아이콘의 크기를 최소로 줄인 것입니다.

폴더 및 파일 아이콘에 크기는 개인적으로 큰 게 더 보기 좋고 편한 거 같습니다. 특히 이미지파일을 실행하지 않고 미리볼 때 굉장히 편하죠.



맥북 아이콘 크기 변경하는 방법(파일사이즈 조절하기)


 Finder(파인더)를 실행하여주세요.

파인더를 실행하고 상단 메뉴바에서 [보기]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보기 옵션]으로 이동을 하여주세요.

그럼 위와 같이 아이콘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편집모드의 윈도우 창이 하나 보일 것입니다. 해당 조절버튼을 이용하여서 유저가 원하는 사이즈로 변경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 밖에 격자 간격, 텍스트(글씨)크기 등등 역시 조절을 할 수 있겠습니다.

해당 설정편집에서 하나씩 활성화(변경)를 해봄으로 사용자에게 편리한 UI를 만들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