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 음성인식 기능인 시리(Siri)를 설정하는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확실하게는 잘 모르겠으나 제가 알기로 IOS11버전 업데이트를 통해서 시리(Siri)호출하는 방법이 다르게 변화됐습니다.



예전에는 시리를 부를 때 음성으로 "시리야~"라고 부르거나 아이폰 홈버튼을 약 1.5초동안 누르고 있으면 실행이 됐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음성호출을 했을 때와 홈버튼을 눌렀을 때가 각기 다르게 시리가 호출이 됩니다.


홈버튼을 눌렀을 때는 키보드로 시리에게 음성명령어를 쓰게 변경이 됐는데 그냥 앱(어플)으로 가서 직접 적는 것과 무슨 차이냐고 이번 업데이트가 이상하다고 하는 유저들이 많은데 개인적으로 해당 기능이 괜찮다고 저는 생각을 합니다.

예를 들어서 홈버튼을 눌러 시리를 부른 후에 키보드가 올라오면 자판으로 "오늘 오후 3시에 마트가라고 미리알려줘"라고 쓰면 미리알림 앱(어플)에 등록이 되죠. 이 말은 미리알림 앱으로 가서 타자를 치고 날짜/시간을 설정하는 시간보다 홈버튼을 눌러서 시리를 부른 후 작업을 하는 게 더 빠르다는 말입니다.



아이폰 음성인식 siri(시리) 호출 설정하는 사용법(업데이트 변화)


홈버튼을 오래 눌렀을 때 시리를 호출하지 않는 설정 및 시리를 끄는 방법에 대해서 적었습니다. 해당 글은 아이폰8 IOS11버전을 기준으로 작성이 됐습니다.

아이폰 [설정]으로 이동을 합니다.

Siri 및 검색란을 찾아서 선택합니다.

siri(시리)를 완전히 쓰고 싶지 않다면 끄면 됩니다. 활성화된 모든 것들을 비활성화하여주세요. *참고로 시리가 배터리를 많이 소모한다고 끄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리 큰 차이는 없습니다.


홈 버튼을 눌렀을 때 시리(siri)가 실행되지 않게 하려면 [홈 버튼 눌러서 siri 사용]를 비활성화하시면 됩니다.


타이핑(자판)으로 시리 사용하지 않기.

홈 버튼을 꾹 눌렀을 때 시리호출을 하기는 하지만 자판(타이핑)으로 시리를 쓰고 싶지 않을 경우 다음을 참고하여 주세요.

설정으로 이동을 하시고 일반 메뉴를 찾아서 터치합니다.

아이폰 손쉬운 사용란으로 이동을 하고 [Siri]메뉴를 찾아서 선택합니다.

타이핑으로 Siri 사용이 켜져있을 것입니다. 해당 사용이 켜져 있을 경우 홈버튼을 1.5초 누르면 시리 명령을 타이핑으로 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해당 기능을 끄게 되면 기존처럼 타이핑없이 시리를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시리가 갤럭시의 빅스비, 구글의 어시스턴트만큼은 잘 못알아 듣는 거 같습니다. 그러나 명확한 시리 음성 명령어만 좀 알고 계시면 일정, 메모, 미리알림, 노래틀기, 날씨 등등 이용이 더 편리할 것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