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단하게 아이폰, 아이패드에 영화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시겠지만 아이패드 또는 아이폰에 동영상넣기를 하면 아이튠즈(iTunes)에서 인코딩을 하고 동기화를 합니다. 그러한 과정에서 오류가 잦고 아이폰에 영화넣기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요즘에 나오는 아이폰, 아이패드는 용량이 무려 256GB가 있기 때문에 영화, 노래 등등을 넣어도 부담이 없는 거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요즘 왕좌의게임, 브레이킹배드와 같은 미드를 넣고 시간날 때 보곤합니다.



엔플레이어(nPlayer)앱이 필요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필수 어플(앱) 순위에 항상 들어가 있는 어플(앱)이 바로 Nplayer(엔플레이어)입니다. 이는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기본적으로 호환되지 않는 것들을 호환시켜주며 자막 역시 깔끔하게 보여줍니다.


아이패드 또는 아이폰에 영화넣기 방법 중에서 가장 쉬운 방법이 바로 엔플레이어(nPlayer)앱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안타깝게도 이 앱은 유료이지만 그만한 값어치를 분명히 할 것입니다. 제가 기타 다른 동영상 플레이어 앱(어플)들을 많이 사용해봤지만 엔플레이어(nPlayer) 앱만 쓰게 되더라고요.


Q: 3가지 중에서 어떤 것이 좋은가요?

(nPlayer, nPlayer Plus 등등 총 3가지의 버전이 있습니다.)


IOS 9.3버전부터 OS에 따라 Dolby코덱을 지원하기 때문에 Dolby라이센스비용에 가격이 빠졌습니다. 이 말은 (ios 9.3이상을 쓸 경우에) Dolby이퀄라이저 외에 기능적인 차이가 없기에 아이폰, 아이패드 버전이 9.3이상이라면 가장 저렴한 것으로 구매를 해도 된다는 말입니다.

저는 nPlayer Plus버전을 구매해서 쓰고 있습니다. (가격은 약 5달러였나... 그럴 것입니다.)


[요약하기]

아이폰, 아이패드에 영화를 넣고 싶으면 엔플레어(nplayer)앱을 설치합니다. 해당 앱에서 지원하는 오디오, 자막, 비디오파일이 다른 앱보다 좋으며 업데이트가 꾸준하게 이루어 지고 있으며 아이폰, 아이패드의 필수 앱입니다.



아이패드 아이튠즈 영화넣기(아이폰에 동영상넣는법)

nPlayer(앤플레이어) 앱을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 설치합니다. 그리고 사용자의 컴퓨터와 연결을 하여주세요.


1. 아이튠즈를 통해서 영화를 넣기.

PC에 설치된 아이튠즈(iTunes)앱을 실행합니다.

좌측 상단에 아이패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왼쪽 메뉴판에서 [파일 공유]란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nPlayer앱을 선택합니다.

오른쪽 밑에 [추가]버튼을 눌러서 영화를 불러옵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추가 버튼을 누르지 않고 바로 드레그앱드롭으로 파일 또는 폴더를 넣을 수 있으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튠즈(iTunes) 상단을 확인합니다. [복사중...]

보이는 게이지가 모두 끝날 때까지 기다립니다. 파일(폴더)이 많을 때는 해당 게이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때는 그냥 (하염없이...) 기다리면 알아서 [nplayer 도큐멘트]란에 보일 것입니다.

약 3.49GB파일의 영화를 넣었을 때 시간은 2분? 3분정도 걸렸습니다.

[nplayer 도큐멘트]란에 넣은 파일이 보이며 복사가 모두 끝났다면 [완료]를 누릅니다.


2. 아이패드 또는 아이폰에서 확인을 하기.

아이튠즈를 통해서 영화넣기를 끝냈다면 이제 잘 들어 있는지 확인을 해야합니다.

동기화시킨(복사한)기기를 켜고 nPlayer 앱을 실행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아이튠즈를 통해서 넣은 영화가 보일 것입니다.

영화를 선택하고 재생버튼을 누르면 자막까지 깔끔하게 잘 나올 것입니다.


[요약하기]

1. 아이폰, 아이패드에 영화를 넣을 때는 아이튠즈를 거쳐야 합니다.

2. 엔플레이어를 이용하는 게 제일 쉽게 영화넣기를 할 수 있습니다.

3. 저는 nPlayer Plus를 쓰고 있습니다.

4. 기기를 컴퓨터와 연결하고 아이튠즈를 실행합니다.

5. 엔플레이어 앱으로 가서 영화를 추가시킵니다.(폴더도 가능합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