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맥북(MacBook)사용법으로 폴더정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시겠지만 맥북의 OS X와 윈도우(Windows)운영체제와는 비슷하지만 심하게 다른 구조를 갖고 있어서 처음 맥북(MAC)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뭐가 어떻게 되는 건지 잘 모르고 계신데요.


특히 맥북은 윈도우와 달리 초기 설정으로 폴더가 뒤죽 박죽으로 됐기 때문에 하나 하나씩 사용자가 일일이 정렬을 시키곤 합니다. 맥북에서는 윈도우와 마찬가지고 폴더 및 파일 자동정렬시키는 기능이 당연히 존재하지만 맥을 처음 접하는 분들은 잘 모르고 계시더군요.



맥북 폴더 정리하는 사용법 (초보자 필독!)

이는 맥북프로 터치바 하이시에라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이 됐습니다. 기타 다른 버전에서도 똑같이 구현이 가능하니 참고를 바랍니다. :)


1. 뒤죽박죽 섞여 버린 폴더, 파일들...

위와 같이 폴더와 파일이 예쁘게 정리되지 않았을 때 올바르게 자리의 위치를 맞추어 주면 좋습니다.


2. 아이콘(폴더&파일)을 정리하기.

해당 폴더 창을 띄운 후에 상단 메뉴인 [보기]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아이콘 정리]를 눌러주세요.

그럼 위와 같이 예쁘게 정리된 맥북 폴더들을 볼 수 있습니다.


3. 아이콘 정렬을 절대화시키기.

아이콘 정렬을 절대화시킨다는 것은 다음부터 폴더를 만졌을 때 저 위치 그대로 고정시킨다는 뜻입니다. (불규칙적이지 않도록 만들기)

보기란을 선택 후 [정렬방식]으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이름, 종류, 응용프로그램, 태그, 크기, 수정일 등등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종류]로 설정을 해두는 게 더 좋더군요.(폴더, 파일을 따로 보고 관리할 수 있어서 말이죠.)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