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 또는 국내 여행을 할 때 아이폰 촬영에 한계가 있더군요. 갤럭시S8이상을 써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아이폰 카메라는 갤럭시카메라에 비해서 더 가깝게 촬영이 돼서 내가 원하는 것을 화면에 담기란 좀 어렵습니다. 특히 해외여행을 할 때 셀카봉을 가지고 다니는 것도 여간 귀찮은 게 아니죠.


▶광각렌즈: 사물을 멀리 보는 것.

▶망원렌즈: 사물을 가까이서 보는 것.


쉽게 설명을 해서 광각렌즈는 셀카렌즈라고도 불립니다. 셀카를 찍을 때 마치 셀카봉에 아이폰을 꼽고 찍는 거처럼 넓게 보이기 때문이죠. 망원렌즈같은 경우에는 멀리있는 것은 가까이 땡겨서 볼 수 있는 렌즈입니다. 사람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대체적으로 망원보다는 광각렌즈의 활용도가 더 높습니다.



아이폰 광각렌즈(셀카렌즈) 써패쓰아이 후기

해당 광각렌즈로 촬영된 기기는 아이폰7플러스모델입니다. 아이폰8이랑 7시리즈랑 카메라 크기/위치가 같기 때문에 호환이 됩니다. (아이폰8로 테스트해봤습니다.)


1. 광각렌즈로 촬영한 사진들(비교샷)

위 사진의 오른쪽은 그냥 찍었을 때이고 왼쪽은 광각렌즈를 착용하고 촬영한 것입니다.

아이폰 광각렌즈를 달면 사진을 촬영할 때 "조금만 더 뒤로" 라는 말이 더 이상 필요없게 됩니다. 또한 주변의 아름다움을 더 아이폰 화면에 채울 수 있죠.

광각렌즈를 끼면 "뒤로!"라는 말보다 "더 가까이!"라는 말을 더 많이 하게 됩니다. 광각렌즈의 장점이 사람은 가까이 그러나 뒷 배경은 더 많이 보입니다.

(좌: 광각렌즈 착용샷 / 우: 미착용샷)

(좌: 미착용샷 / 우: 광각렌즈착용샷)

아이폰으로 셀카(셀피)를 친구들과 찍을 때 화면 안에 다 안나와서 좀 가깝게 붙어서 찍을 것입니다. 광각렌즈를 달고 셀카를 찍으면 뒤에 배경이 더 많이 나와서 덜 부담스럽게(?) 찍을 수 있겠습니다.

(좌: 광각착용샷 / 우: 미장착샷)


아이폰 카메라 활용이 높거나 여행을 자주 다니시는 분이라면 광각렌즈를 하나 구매해서 쓰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셀카봉을 들고 다니는 거 보다 차라리 광각렌즈를 달아서 들고 다니는 게 더 편한 거 같습니다. (렌즈보호 뚜껑이 있는 게 쓰기 편합니다.)



2. 써패쓰아이 컴팩트 후기

여러 종류의 광각렌즈(셀카렌즈)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애플 공식홈페이지에서 판매되는 것은 가격이 약 20만원 정도 하고 제가 쓰기에는 별로인 거 같아서 저는 써패쓰아이를 구매했습니다. 심플하고 제가 쓰기에 괜찮은 거 같았고 현재 만족하고 있습니다.


A. 단점: 테두리에 바네팅현상이 있다.(아이폰7,8 플러스 모델)

전면카메라에 꼽았을 때는 괜찮지만 후면 카메라에 써패스아이를 꼽으면 테두리가 약간 검게 나옵니다. (아무리 렌즈와 카메라를 잘 맞춰도 약간은 보이더군요. 근데 그런 현상이 딱히 사진에 큰 지장은 주지 않습니다.)

[글 수정: 2017년 11월 24일] 아이폰8 4.7인치를 구매하고 써패스아이를 후면에 장착해보니 바네팅 현상(?)이 없었습니다. 플러스(Plus)모델같은 경우 주변이 좀 검게 나오는데 4.7인치(inch)모델에서는 검게 나오지 않고 알맞게 잘 나왔습니다.

위 사진에 제가 (붉은색) 네모로 그린 지점 중 1곳 이상이 약간 검게 나올 것입니다. (플러스모델 기준입니다.)


B. 카메라 액정 걱정 NO!

써패스아이 컴팩트 렌즈를 아이폰 전면, 후면 카메라에 꼽을 때 기스가 생길까봐 구매하기 전에 신경이 좀 쓰였습니다. 그러나 위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기스방지를 위해서 폭신 폭신한 게 달려 있더군요.


C. 인물모드, 슬로우모션, 타임랩스 다 가능합니다.

아이폰7플러스에 있는 기능인 인물 모드를 촬영할 때는 광각렌즈의 위치를 바꿔줘야 합니다.


D. 제품구성

제품구성은 위와 같습니다. 렌즈를 닦을 수 있는 것도 있고 후드(빛 차단)까지 모두 한 케이스에 담아서 쓸 수 있습니다. 색상은 블랙, 레드, 핑크, 실버, 골드 등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아참, 그리고 렌즈를 보호하는 뚜껑도 기본에 포함이 됐습니다. 저는 써패스아이 2개를 가지고 있는데... 한 개는 뚜껑을 분실했습니다.(꼭 조심하세요!)


※글을 마치며...

셀카봉을 들고 다니기 싫거나 아이폰으로 보다 멋진 사진을 찍고 싶거나 셀카를 찍을 때 뒤에 배경이 더 많이 나오게 만들고 싶다면 셀카렌즈인 써패스아이 Wide Angle(와이드 앵글) = 광각렌즈를 한 번 고려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는 거 같습니다.

요즘 나오는 셀카봉도 괜찮기는 하지만 그 한계를 더 극복하는 게 광각렌즈가 아닐까 싶습니다.(특히 후면카메라로 사진을 찍을 때 말이죠.)


렌즈를 아이폰에 그냥 꼽아둔 상태로 주머니에 넣어서 있다가 사진을 촬영할 때 뚜껑만 빼서 바로 촬영을 할 수 있어 상당히 편리하고 좋은 거 같습니다. (뚜껑 분실 주의....)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