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페이스북(Facebook)사용법으로 본인의 게시물을 비공개하는 방법 및 본인의 페북 친구목록을 숨기는법, 본인에게 친구추가 요청을 보낼 수 있는 사람 제한, 팔로우비공개하는 방법 등등을 알아 보았습니다.


쉽게 말해서 본인의 페이스북이 구글 및 기타 사이트에 검색을 제한시키고, 전화번호/이메일로 본인을 못찾으며 팔로우/페이지/리스트를 숨기는 것입니다.(물론 본인의 게시물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페북) 비공개 설정하는법(친구관리 및 게시물)

해당 글은 아이폰 페이스북 앱을 기준으로 작성이 됐습니다.

페이스북 앱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하단에 (가로 줄 3개)아이콘을 터치 후 [설정]으로 이동을 하여줍니다.

계정 설정을 누르고 [공개 범위]로 이동을 합니다.


1. 내 향후 게시물을 볼 수 있는 사람은?

앞으로 사용자가 타임라인에 글/사진/동영상을 올 때 볼 수 있는 사람을 제한시키는 것입니다.

참고로 페이스북(페북) 기본 설정으로 친구만/나만보기 등등을 설정할 수 없습니다.

즉, 앞으로 게시물을 올릴 때 전체 공개, 친구만, 제외할 친구, 특정친구, 나만보기를 계속 설정해줘야 한다는 말이 되겠습니다.



2. 과거 게시물을 모두 제한하기.

옛날에 올렸던 게시물은 [나만 보기]로 설정할 수 없습니다. 예전 게시물제한을 하게 되면 오직 본인의 페북 친구들한테만 보여지게 됩니다.

지난 게시물의 공개 범위 제한으로 가셔서 지난 게시물 제한을 눌러 제한을 둡니다. 그럼 제한버튼을 누르기 전에 모든 게시물은 페이스북 친구에게만 보여질 것입니다.


3. 그 밖에 설정해야 할 것들...

페이스북 계정을 완전히 비공개를 만들 수는 없습니다. 게시물을 올릴 때는 누구에게 보여질 것인지 항상 설정을 하시고, 지난 게시물을 친구에게만 보여지게 하고 그리고 친구목록숨기기, 검색엔진에서 내 프로필 안나오게 설정하고 전화번호, 이메일 정보를 숨겨야 하겠습니다.

▶[회원님이 팔로우하는 사람, 페이지, 리스트(목록)를 볼 수 있는 사람,나에게 친구 요청을 보낼 수 있는 사람, 친구목록을 수 있는 사람은, 등등을 모두 [나만 보기 혹은 친구만]으로 설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용자의 페북 계정이 구글검색에 안나오길 원한다면 Facebook 외부의 검색 엔진 결과에 회원님의 프로필이 표시되도록 하겠냐는 곳은 아니오로 설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페북에 친구가 많고 소통을 잘 하지 않으며 본인에 진짜 실제 친구들이 페이스북 목록에 안나오길 원하는 [친구 리스트를 볼 수 있는 사람]란에서 나만보기로 설정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