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의 아이폰(iPhone)사용법은 셀룰러 데이터를 끄고 켜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아이폰은 갤럭시, lg스마트폰과 다르게 모바일데이터라고 말을 하지 않고 셀룰러 데이터라고 말을 합니다. 줄여서 그냥 셀룰러라고 하죠. 그래서 아이패드를 살 때 보면 와이파이버전(데이터x)과 셀룰러버전(데이터o)으로 구분이 되어 있죠.



[아이폰 사용법 바로가기]

아이폰 화면먹통일 때 강재로 재부팅하는 방법

아이폰 GIF(움짤)만드는 방법

와이파이(WiFi) 자동연결을 해제하는 방법


아이폰 데이터 끄는법 (셀룰러 LTE 끄기) 및 연결하는 방법.

해당 글은 아이폰7플러스 IOS11버전을 기준으로 작성이 됐습니다. IOS11버전 이하인 기종과 3D터치를 지원하지 않는 기종에서는 아래의 방법과 다를 수 있습니다.


1. 에어플래인모드(비행기모드)로 셀룰러를 끄는 방법.

가장 편리하고 빠르게 아이폰 데이터 끄는법은 항공모드로 전환시키는 것입니다.

아이폰 제어센터를 열어줍니다.(화면 밑에서 위로 쓸어 올려주세요.

그리고 위 사진의 화살표가 가리키고 있는 비행이 모양에 아이콘을 선택하면 연결됐던 와이파이, 셀룰러 데이터가 차단될 것입니다.



2. 설정 앱(어플)에서 셀룰러는 끄기.

아이폰 잠금해제를 합니다. 그리고 [설정]앱으로 이동을 하고 [셀룰러] 메뉴를 찾아서 터치하세요.

셀룰러(데이터) 메뉴 안에서 이제 [셀룰러 데이터]를 비활성화하여줍니다. 그러면 아이폰 화면 왼쪽 위에 LTE아이콘이 사라질 것입니다.


3. 3D터치(포스터치)를 사용해서 끄는법.

설정 앱을 포스터치를 이용하여서 바로가기 메뉴판을 열러줍니다. 그리고 [셀룰러 데이터]를 터치하면 되겠습니다.


이처럼 아이폰 데이터 끄는법은 아주 간단하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 셀룰러가 모바일 데이터인지 잘 모르고 있는데요. 안드로이드(갤럭시, LG)스마트폰과 달리 아이폰에서는 모바일데이터를 [셀룰러]라고 말을 하니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