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노트8 사용법으로 화면캡처(스크린샷)찍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는 꼭 노트8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해당 방식으로 똑같이 갤럭시s8, 갤럭시s8플러스에서도 쓸 수가 있으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노트8같은 경우에는 기존의 갤럭시노트5, FE 등등의 물리버튼이 있었던 갤럭시와는 다른 방식으로 스크린샷을 찍어야만 합니다. 기존에 물리버튼을 이용해서 기존 (물리 홈버튼이 있던) 갤럭시는 전원버튼+홈버튼을 눌러서 찍을 수 있었죠. 그러나 노트8, 갤s8같은 경우 물리 홈버튼이 삭제되면서 전원버튼+볼륨내리는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갤럭시노트8 스크린샷(화면 캡쳐) 방법입니다


갤노트8 스크린샷찍는법에는 3가지가 있습니다.(갤럭시s8은 2가지입니다.) 하나는 양 옆에 있는 버튼을 같이 눌러서 찍는 것과 S펜을 이용해서 찍는 방법 그리고 제스처를 사용해서 찍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참고로 스크린샷을 찍을 때 진동모드 또는 무음모드로 해서 찍으면 셔터음이 나지 않습니다.


1. 전원버튼+소리줄이는 버튼을 눌러서 화면사진찍는법.

갤럭시노트8 전원버튼+소리줄이는 버튼을 같이 동시에 눌러줍니다. 그렇게 약 2초정도 꾹 누르고 있으면 보고 있는 화면이 찍히게 되면서 갤러리 앱(어플)안에 보관이 됩니다.



2. S펜을 이용해서 화면캡쳐를 하는 방법.

S펜을 분리합니다. 그리고 플로팅 아이콘을(s펜으로) 선택 후 [캡처 후 쓰기]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보고 있던 화면이 찍히게 됩니다.

캡쳐한 화면의 저장은 오른쪽 밑에 [저장]버튼을 눌러주시면 갤러리 앱에 찍은 스크린샷이 저장될 것입니다.


3. 손으로 밀어서 캡처(제스처를 이용하기.)

해당 스크린샷은 적응하기 전까지는 좀 사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노트8 화면이 또 길고 커서 잘 안되기도 합니다.)

[설정]앱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유용한 기능]항목을 선택하여주세요.

[손으로 밀어서 캡처]를 켜주고 해당 글씨(텍스트)를 터치합니다. 그럼 위 사진의 오른쪽처럼 어떻게 하는지 설명을 볼 수가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