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마트폰에 들어 있는 사진을 PC(컴퓨터)로 옮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요즘에는 클라우드(Cloud)앱을 이용하여서 간단하게 핸드폰에있는 사진 컴퓨터로 많이 옮기는데요. 그러한 클라우드를 통해서 작업을 하면 가입&로그인도 해야되고 용량에 따라서 결제도 해야되기 때문에 (단순히 스마트폰→컴퓨터로) 사진만 이동한다면 그냥 USB선을 이용하여서 옮기는 게 더 편리하고 빠를 수 있습니다.


준비물?

핸드폰사진 컴퓨터로 옮기기를 위해서는 스마트폰+컴퓨터+USB케이블선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USB케이블선은 휴대폰 충전잭, 컴퓨터 USB잭에 서로 꼽히는 케이블선을 말합니다. (갤럭시스마트폰을 사면 케이스 안에 들어 있는 usb선을 말합니다.)



※핸드폰사진 컴퓨터로 옮기기(갤럭시 스마트폰을 PC로 연결하는법)

스마트폰을 PC로 연결하는 방식은 모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갤럭시, LG 등등)이 모두 똑같습니다. 해당 글은 갤럭시노트8을 기준으로 작성이됐습니다.


1. USB케이블선을 PC와 스마트폰에 꼽기.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자의 컴퓨터와 (USB케이블 선을 이용하여서) 서로 연결합니다. 연결을 하시고 스마트폰의 잠금화면을 풀어주세요! (위 사진의 핸드폰처럼 화면을 켜주세요.)



2. 내 컴퓨터로 이동해서 DCIM폴더로 이동하기.

핸드폰과 컴퓨터를 연결하고 이제 컴퓨터에 있는 [내 pc]폴더로 이동을 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사용자의 스마트폰 이름이 나올 것입니다. 저는 갤럭시노트8이기 때문에 Galaxy Note8폴더로 나오는 것입니다.

그리고 [Phone]이라고 쓰여진 폴더로 이동을 합니다.

많은 폴더들 중에서 [DCIM]폴더로 이동을 합니다. dcim폴더 안에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 비디오, 스크린샷(화며캡처)파일 등등이 모두 들어 있습니다.

Camera폴더 안에는 촬영한 사진, 동영상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Screenshots폴더에는 화면캡쳐한 파일이 있습니다. 참고로 갤럭시 스마트폰 갤럭시 앱(어플)에서 앨범으로 분류한 것은 Camera폴더 안에 없고 다른 새로운 폴더로 보여질 것입니다.(폴더의 이름을 확인하면 됩니다.)


해당 폴더를 사용자의 PC(컴퓨터)로 복사+붙여넣기를 하시면 쉽게 핸드폰사진을 컴퓨터로 옮기기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톡(카톡)사진 다운로드경로는?

카카오톡(카톡)에서 사진 다운로드를 받았는데 dcim폴더에 들어 있지 않나요? 그럼 Pictures라고 쓰여진 폴더 안으로 이동을 하시면 됩니다. 해당 폴더 안에 Kakaotalk폴더가 있을 것이고 그 안에 카톡에서 내려받기(다운로드)한 사진, 비디오가 들어 있을 것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