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JPG, PNG 이미지파일의 용량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스마트폰 카메라가 워낙에 좋아서 찍은 사진의 용량을 보면 크게는 20MB가 넘을 수 있습니다. 그렇게 용량이 큰 이미지파일을 인터넷에 올리면 보는 사람의 데이터가 쭉쭉쭉 빠지게 되죠.


jpg 또는 png 용량줄이기 방법은 간단합니다. 해당 변경프로그램은 알씨를 이용하시면 쉽게 줄일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다음의 설명을 대충 한 번 보시고 본인이 사용하기 쉽다고 생각이 든다면 한 번 사용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주 쉽게 이해를 할 것이고 쓰기가 쉬울 것입니다.)



jpg 용량줄이기 방법(png 이미지파일도 줄일 수 있습니다)

해당 알씨 프로그램은 윈도우컴퓨터에서만 가능하며 맥북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용량을 줄이는 방법은 품질을 낮워서 줄이는 방법과 해상도를 줄여서 낮추는 방법 등등 다양한 방식으로 JPG용량줄이기를 할 수가 있습니다.


※결과물을 먼저보기...

용량을 확 줄여버린 이미지파일의 결과물은 위와 같겠습니다. 7.71MB용량의 사진을 925KB로 줄였습니다. 아시겠지만 용량을 줄이게 되면 당연히 사진화질이 저하가 됩니다.


1. 사진선택 후 이미지크기변경으로 이동하기.

알씨를 PC에 설치합니다. 그리고 용량을 줄일 사진에 마우스 우클릭을 합니다. 그 후 알씨로 이동 후 [이미지 크기 변경하기]란을 선택하여주세요.



2. 이미지크기 설정하기.

이미지 크기 변경란에서는 해당 사진용량을 어떤 방식으로 줄일 것인지에 대한 메뉴가 있습니다. 비율로 조절하기, 해상도로 조절하기, 용량으로 조절하기, 품질을 낮추기 등등이 겠습니다.

저는 평소 해상도를 1280으로 해서 용량을 줄이거나 그냥 [용량으로 조절하기]를 선택해서 원하는 용량을 설정 후 줄이고는 합니다.


용량으로 줄이기를 선택하고 원하는 용량을 설정합니다. 그리고 [확인]을 선택하면 해당 사진의 용량줄이기를 알씨가 시작할 것입니다.


3. 작업된 사진을 확인하기.

사진용량이 크면 작업이 살짝 느려질 수 있습니다.

작업이 끝나면 이제 [완료]를 클릭합니다.

크기변환된 사진은 원본사진 옆에 나오게 되니 비교를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받기.

사진편집프로그램을 다운로드받는 방법은 위처럼 네이버에서 [알씨]를 검색하시고 설치를 하면 됩니다. :)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