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느려졌다고 생각이 될 때 해당 스마트폰을 초기화시키면 됩니다. 초기화를 시키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설정에서 초기화를 시키는 것과 공장에서 갓 나온 스마트폰처럼 만드는 공장초기화가 있죠.


갤럭시s7을 오랫동안 사용하다가 보면 터치반응속도가 느리거나 앱을 실행했을 때 로딩하는 속도가 느리거나 잔잔한 오류가 있다고 생각이 될 때는 공장초기화를 한 번 돌려서 소프트웨어를 초기상태로 만들면 어느정도 해결이 됩니다. (만약 갤럭시s7이 느리다는 이유로 공장초기화를 하고자 한다면 우선 해당 폰을 한 번 껐다가 켜보고나서 초기화를 할 것인지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s7 공장초기화 방법입니다(처음처럼 리셋시키기)


※참고사항:

갤럭시s7 공장초기화를 돌리면 안에 있는 모든 데이터는 영구적으로 삭제가 됩니다. 그러므로 초기화를 하기 전에는 문자, 연락처, 최근통화, 사진 등등을 삼성클라우드에 백업을 하시거나 구글백업을 해두시길 바랍니다.


1. 갤럭시s7전원을 끈다.

초기화를 하기 위해서 갤럭시 스마트폰의 전원을 끕니다. 배터리가 너무 없으면 초기화가 진행이 되지 않으니 최소 25%이상은 충전을 해두시길 바랍니다.


2. 초기화 시작을 위한 버튼 3개를 누른다.

갤럭시s7 초기화를 할 수 있는 모드로 진입하기 위해서는 전원버튼+홈버튼+소리올리는 버튼 이 3개를 동시에 눌러줘야 합니다.

해당 버튼 3개를 동시레 눌러주세요.



3. Installing system update&No Command

그렇게 버튼 3개를 눌러주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만약 위와 같이 나오지 않을 경우에는 다시 처음부터 버튼 3개를 눌러서 진행하여주세요.


4. 공장초기화를 설정하기.

Wipe data/factory reset으로 이동을 합니다.(이동 후 확인을 누르세요.)


이동하는 버튼은 볼륨버튼이며 확인버튼은 전원버튼입니다.

yes를 선택합니다.

가장 위에 있는 Reboot system now를 선택합니다.


그럼 스마트폰이 다시 꺼지게 되면서 화면이 안나올 것입니다. 그때 약 3분~5분정도 기다리면 다시 화면이 켜지게 되고 공장초기화가 완료될 것입니다.

완료가 되면 위처럼 처음 갤럭시스마트폰을 샀을 때처럼 [환영합니다!]라는 알림 메시지를 보게 될 것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