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애플 아이폰 유료앱 정기결제인 구독상태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에 나오는 쓸만한 앱(어플)을 보면 대부분이 처음 한 번 결제를 해서 쓸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구독형태로 정기적인 요금을 걷어서 사용자들에게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구독결제방식으로 하게 되면 개발자에게 (한 번 결제와 상대적으로 비교를 했을 때 보다) 고정적인 수입이 들어가게 되면서 더 안정적으로 사용자들에게 서비스를 할 수가 있죠. 대표적으로 에버노트, 베어(Bear), 투두이스트(Todoist)와 같은 생산성 앱과 뮤직앱들이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 구독취소(유료앱 정기결제)하는 방법

해당 글은 아이폰 IOS11버전을 기준으로 작성이 됐습니다.


1. 설정으로 이동하기.

아이폰을 열고 설정앱을 실행합니다. 이 아이폰 유료앱 구독취소하는 방법은 아이튠즈(iTunes)에서도 가능하지만 해당 글은 설정앱을 통해서 해지하는 방법을 적었습니다.


2. 내 프로필로 들어가기.

아이폰 설정 앱 안에서 가장 상단에 있는 본인의 아이클라우드 계정을 터치합니다.



3. iTunes 및 App Store로 들어간다.

iCloud 밑에 있는 iTunes 및 App Store를 터치합니다.


4. 애플 아이디를 누른다.

위에 있는 Apple ID를 눌러줍니다.

Apple ID 보기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지문인식 또는 비밀번호를 입력하여주세요.


5. 구독으로 이동 후 취소(해제)를 한다.

구독이라는 항목을 찾아서 눌러줍니다.

그리고 (구독취소할) 현재 진행 중인 정기결제 유료앱을 선택합니다.

저는 현재 해당 앱이 무료체험이기 때문에 위와 같이 나오는 것입니다. (돈을 지불하고)구독 중인 것이라면 구독 해지라고 나올 것입니다. 해당 버튼을 눌러서 완전히 구독을 영구취소하면 되겠습니다. 그럼 앞으로 앱스토어에서 돈이 빠져나갈 일은 결코 없을 것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