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패드 IOS11업데이트가 되면서 (완벽하게는 아니지만) 어느정도의 생산성이 맥북(MAC)과 비슷하게 됐습니다. 독바(Dock)가 생겨나고 제스처로 메일, 문서를 작성할 수 있으며 제스처를 이용하여서 홈화면으로 이동하거나 앱 전화기를 쓸 수 있고, 보다 편리하게 멀티태스킹을 할 수 있어서 말이죠.

아이패드 ios11로 올라가면서 독바(Dock) 옆에 최근 사용한 어플(앱)이 나오게 됩니다. 이는 홈버튼을 두 번 눌렀을 때 나오는 최근 앱과 동일한 기능이지만 사용자에게 보다 빠르게 최근 앱을 다시 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죠. 그러나 저는 독바에 나오는 최근 앱목록이 보기도 싫고 해서 제거를 하였습니다.



아이패드 ios11 Dock(독바)에 최근 앱을 지우는 방법

IOS11로 바뀌면서 가장 크게 변화가 된 독바, 제스처, 다움 앱 허용, 오버레이효과 등등을 제어하고 약간의 설명을 보려면 다음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독바에 보이는 최근 앱 목록 역시 안보이게 지우는 설정도 있습니다.

아이패드(iPad) 설정 앱을 실행하고 [일반]으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멀티태스킹 및 Dock]이라는 메뉴로 들어가면 위와 같이 다중 앱 허용, 재생 중인 비디오 오버레이, 제스처, 제안된 앱 및 최근 앱 보기 등등의 설정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멀티태스킹 및 Dock]메뉴 안에서 가장 아래 쪽에 있는 [제안된 앱 및 최근 앱 보기]를 비활성화하게 되면 위와 같이 Dock에서 최근 앱(어플)목록 표시가 되지 않겠습니다. 참고로 Dock바에는 사용자가 원하는 앱(App)을 넣어서 보다 편하게 쓸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