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갑자기 아이폰 화면 멈춤 현상이 일어났을 때 해결할 수 있는 강제 재부팅(재시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최근 IOS11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고 나서 많은 아이폰 유저들이 화면이 멈추거나 갑자기 터치가 안먹는 증상이 종종 있다고 합니다. 다행스럽게도(?) 제 아이폰7플러스는 아직까지 그러한 현상이 없어서 다행이라고 생각을 하네요(ㅋㅋ)



아이폰7 강제종료를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이렇게 강제적으로 재시동을 하더라도 아이폰이 고장나거나 무리를 주지 않기 때문에 아이폰이 안꺼지거나 작동이 원활하지 않을 때는 언제든지 이 방법을 고수하면 되겠습니다.

※아이폰 강제 재부팅은 아이폰7, 아이폰7플러스, 아이폰8, 아이폰8플러스와 그 하위 기종에서는 사용방법이 다릅니다. 아시다시피 아이폰7부터는 홈버튼이 아이폰5, 아이폰6, 아이폰SE와 다른 형태이기 때문입니다.(물리 버튼이 더 이상 아니죠.)

아이폰7은 탭틱엔진의 홈버튼이기 때문에 초기화를 진행할 때 그리고 강제적으로 재부팅을 시킬 때 사용방법은 완전히 다릅니다.

아이폰7, 아이폰8에 붙어 있는 홈버튼을 보다 정확하게 말하자면 [홈센서]라고 말하는 것이 더 정확할 수 있습니다. 해당 홈센서는 탭틱엔진을 통해서 눌리는 감압식을 지원하기 때문에 세게 누르는지 혹은 약하게 누르는지 아이폰이 인식을 하는 것입니다.



아이폰7 강제종료(재부팅) 화면 멈춤일 때 리셋버튼활용하기

아이폰7, 아이폰8 강제종료(재부팅)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화면멈춤상황 또는 아이폰 초기화를 할 때 (기억이 잘 안나지만 DFU, 리커버리모드 중에...) 벽돌처럼 아무것도 할 수 없을 때 다음처럼 이용을 하면 됩니다.

아이폰 전원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렇게 전원버튼을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볼륨내리는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아이폰이 꺼지고 재시동 로고인 애플로그가 보이면 누르고 있던 2개의 버튼을 떼어내면 됩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