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PC(컴퓨터)를 이용하여서 GIF(움짤)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이 GIF는 움짤 또는 움직이는 사진이라고도 말을 합니다. 예전엔 이 gif만드는 방법이 오직 컴퓨터에서만 가능했지만 요즘에는 스마트폰에서 쉽게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 동영상을 GIF(움짤)로 만들 수 있죠. (갤럭시, 아이폰, LG 등 모두 가능합니다.)


만약 현재 아이폰(iPhone)을 사용하시고 아이폰에서 찍은 사진, 동영상을 움짤(GIF)로 만들기를 원한다면 ▶여기를 터치(클릭)하셔서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GIF만들기 프로그램은 포토스케이프(PhotoScape)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서 만든 것입니다. 여러 프로그램이 있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포토스케이프(PhotoScape)가 제일 간단하게 만들고 편리한 거 같아서 해당 프로그램만 쓰고 있습니다.



※만들어진 GIF를 미리보기.

위 움짤(GIF)은 포토스케이프로 제작이 됐으며 딜레이(사진변환시간)는 1초(100)간격, 전환 효과는 검은색입니다.


사진 gif 만들기(움직이는 사진) 움짤을 쉽게 만드는 방법


1. 포토스케이프(PhotoScape)프로그램을 다운로드받기.

GIF를 만들기 위해서 해당 프로그램을 먼저 사용자의 PC에 설치해야합니다. (해당 글은 윈도우운영체제를 기준으로 작성이 됐습니다.)

네이버(Naver.com)에 접속을 하셔서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라고 검색을 하시면 가장 최상단에 (위와 같이) 검색 결과 그리고 다운로드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2. GIF 애니메이션 편집 창으로 이동하기.

포토스케이프 프로그램을 PC에 설치하고 실행을 합니다. 그리고 포토스케이프 상단에 있는 [gif애니메이션]이라는 메뉴를 클릭 후에 (왼쪽 폴더에서) 사진이 들어 있는 폴더를 찾아 gif로 변경할 사진들을 선택 후 포토스케이프 편집 창 안으로 끌어다가 놓습니다.


사진들을 끌어다가 놓으면 자동으로 GIF 미리보기가 가능합니다.



3. 사진을 회전시키기

움짤(GIF)로 만들 사진을 회전시키고 싶다면 회전시킬 사진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시고 시계방향회전 혹은 반시계방향회전을 선택해서 원하는 것으로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4. 전환 효과 변경(시각적 효과를 주기)

움짤에 시각적인 효과를 줌으로서 보다 예쁘게 GIF를 만들 수 있습니다. [변환 효과 변경]을 선택하여서 원하는 것으로 바꾸면 됩니다. (미리보기로 나오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5. 움짤 사진 변경 시간(딜레이)를 조절하는법.

사진이 바뀌는 시간 역시 사용자가 원하는 초 단위로 변경을 할 수가 있습니다. [표시 시간 변경]이라는 곳을 클릭 후에 [표시시간]을 설정하면 됩니다. 위와 같이 100으로 설정하면 사진딜레이가 1초라는 말입니다.


6. 저장하기.

저장하는 방법 역시 간단합니다. 그냥 옆에 있는 [저장]버튼만 누르면 되기 때문입니다. 해당 저장버튼을 누른 후에 저장할 위치를 선정하면 끝이 납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