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 사진 잠금 기능은 없습니다. 그러나 사진을 숨기는 기능은 아이폰에 기본으로 탑재가 됐습니다. 아이폰 사진 가리기 기능은 사진 앱(어플)에 있는 사진들 중에서 보관은 해야 하지만 사진앱을 열었을 때 보기는 싫은 것을 분류하는 기능이 되겠습니다.


아이폰 사진 가리기에 대해서 잠깐 더 설명을 하자면 가리기한 사진은 앨범 안에서도 보이지 않습니다. 앨범에서는 보고 싶고 사진 첫 화면에서는 보기 싫다면 어쩔 수 없이 그냥 가리기를 하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혹은 구글포토를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긴 합니다.)



아이폰 사진 숨기는 방법(가리기 기능 사용법)

촬영한 사진, 비디오를 보관은 해야하지만 보기는 싫을 때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인 가리기 기능은 위에서도 말을 했지만 아이폰의 기본 탑재된 기능이므로 이를 위해서 다른 앱(어플)을 설치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사진 앱을 실행합니다,.

숨기고 싶은 사진 또는 비디오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왼쪽 아래에 공유 버튼을 터치하세요.

그리고 이제 [가리기]라는 메뉴를 찾아서 터치를 합니다.

사진 가리기를 선택하면 아까 본인이 선택했던 사진들이 모두 아이폰 사진앱 첫 화면에서 완전히 사라질 것입니다.(삭제되는 것은 아닙니다.)


가려진 사진의 위치는?

숨긴 사진의 위치는 [앨범]에 있습니다. 사진앱을 실행 후 앨범으로 이동을 합니다.

위와 같이 [가려짐]이라는 앨범에 숨긴 사진, 영상을 모두 볼 수가 있겠습니다.

가리기 해제를 하는 방법은 오른쪽 상단에서 [선택]을 누른 후 해제하고 싶은 사진을 선택 그리고 공유버튼을 터치해서 [가리기 해제]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