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가 가지고 있는 아이폰7플러스(이전에 아이폰6s플러스)가 이상한지 아니면 원래 아이폰이 와이파이(WiFi)인식을 잘 못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제 주변에서도 저와 비슷한 고충을 겪고 있는 분들이 종종 있더군요. 분명 (화면 밑에서 위로 쓸어 올려) 제어센터에서 분명 와이파이를 켯는데 자꾸 LTE로 나온다면서 말이죠.



만약 와이파이 연결이 안되는 것이 문제가 아니라 자동으로 연결되는 것이 문제라면 위 바로가기를 통해서 해결을 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저와 같은 고충을 겪고 있는 분이라면 귀찮겠지만 어쩔 수 없이 와이파이를 수동으로 매번 켜줘야합니다. 그리고 다시 LTE가 아닌 WiFi(와이파이)로 연결이 됐는지도 확인을 해야하겠죠. 와이파이를 끄는 것은 확실하게 되는 거 같은데 켜는 것은 종종 에러가 좀 있는 거 같네요.



아이폰 와이파이 연결이 안될때 해결법

아이폰 와이파이 연결이 안될때는 [설정]앱에서 와이파이를 껐다가 다시 켜줘야 합니다. 연결이 안된다고 제어센터에서 와이파이를 계속 끄고 켜봤자 큰 도움은 되지 않을 것입니다.

와이파이를 껐다가 다시 켜주세요. 그리고 연결하려는 와이파이를 터치합니다. 그럼 LTE에서 와이파이로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그래서 제어센터를 통해 와이파이를 켜는게 아니라 그냥 설정에서 포스터치로 와이파이로 들어가서 끄고 켜고 있답니다.

만약 저와 같은 증상을 겪고 있다면 위와 같이 한 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