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아이폰 알람소리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아이폰에서 알람 소리와 벨소리의 크기는 같습니다. 이 말이 뭐냐하면... 알람소리 크기는 벨소리 크기와 똑같다는 말이며 따로 조절을 할 수가 없다는 말입니다.



많은 분들이 알람을 맞출 때 해당 벨소리 크기 조절하는 곳을 찾느라고 많이 헤매고 있었을텐데요. 아쉽게도 해당 기능은 원래부터 아이폰에서는 가지고 있지 않았습니다. 쉽게 말해서 벨소리를 크게 올리면 알람소리 역시 같이 커진다는 것입니다. 만약 평소에 벨소리를 1개만 올려두고 사용한다면 당연히 알람소리 역시 굉장히 작아지는 것이죠.

※벨소리는 작게 하고 알람 소리는 크게 하고 싶어요?

안타깝게도 불가능합니다. 벨소리는 작게 설정하고 알람소리는 크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아직까지 아이폰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벨소리의 크기를 최대로 하고 진동모드로 변경을 해서 써야만 하겠습니다.

책상위에 진동모드인 아이폰은 벨소리모드랑 비슷한 효과(?)를 주니깐 말이죠. 아시겠지만 참고로 무음모드, 방해금지모드, 진동모드에서 알람은 무조건 울리게 됩니다.



아이폰 알람소리 크기 설정하는 방법

다음의 설명은 아이폰 옆에 볼륨 버튼을 눌러서 알람소리 및 벨소리의 크기를 줄이거나 높일 수 있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다음과 같이 설정을 하게 됐을 때 벨소리, 알람 소리크기 제어를 보다 쉽게 할 수 있어서 상당히 편리합니다.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사운드 및 햅틱 항목을 찾아서 선택하여주세요..

그럼 위처럼 [버튼을 사용하여 변경]란이 꺼져있을 것입니다. 해당 버튼이 꺼져 있을 경우 아이폰 옆에 볼륨버튼을 조작하면 벨소리&알람소리크기가 아니라 음량조절이 가능하죠.

그러나 위처럼 [버튼을 사용하여 변경]이 활성화됐을 경우에는 벨소리, 알람소리크기를 조절할 수 있게 됩니다.


안드로이드(갤럭시, LG)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아이폰을 첫 사용할 떄 많은 분들이 알람소리크기를 컨트롤할 수 없어서 상당히 불편하다고 하는데 이것도 뭐 적응이 되면 괜찮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바라는 것이 갤럭시의 알람처럼 [소리 점점 크게] 설정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네요.

알람소리를 크게 하고 일어날 때 계속 깜짝 깜짝 놀라거든요. :)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