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 카카오톡(카톡) 사용법으로 카톡 알림이 왔을 때 보낸 사람, 카톡내용을 숨길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이폰 잠금상태에서 카톡을 받았을 때 누구에게 왔는지 그리고 어떤 내용이 왔는지 잠금화면에서 바로 보여서 불편할 때가 분명있을 것입니다.

이는 IOS 11 버전에서 쉽게 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즉, 잠금상태에서 카톡을 받았을 때는 '카톡 알림 1개'이런식으로 보여지며 잠금해제를 해야만 보낸사람과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 카카오톡 알림 내용 미리보기 설정하는 방법

해당 글은 아이폰 IOS 11버전을 기준으로 작성이 됐습니다. 해당 버전의 밑버전에서는 설정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카톡 미리보기를 제어하기 위해서 [설정]앱으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알림]메뉴를 찾아서 눌러주세요.

알림메뉴 안에서 [카카오톡]을 찾으시고 들어갑니다.

화면 가장 밑으로 이동을 하고 [미리보기 표시]를 선택합니다.

[잠겨있지 않을 때]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미리보기 표시를 잠깐 설명하자면...

항상: 잠금상태 또는 해제된 상태에 상관없이 알림의 내용을 보여준다는 뜻입니다.

잠겨있지 않을 때: 잠금해제를 해야만 알림의 내용을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안 함: 잠금여부에 상관없이 무조건 알림의 내용을 보여준다는 뜻입니다.


※모든 미리보기를 설정하는 방법은?

카카오톡뿐만 아니라 아이폰에서 울리는 모든 알림의 미리보기를 카카오톡처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평소 페메(페이스북 메신저), 인스타그램. 미리알림, 캘린더 등등의 알림 미리보기가 싫다면 전체 설정을 하면 되겠습니다.

[설정앱 → 알림]으로 이동 후 가장 상단에 있는 [미리보기 표시]란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잠겨있지 않을 때에 체크를 하고 뒤로가기 혹은 홈버튼을 눌러주면 되겠습니다.


위와 같이 설정을 하게 되면 내 아이폰 잠금해제가 안되어 있을 때는 어떤 앱에서 알림이 왔는지만 알 수 있지 해제하기 전까지는 그 누구도 알림내용을 볼 수가 없습니다. :)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