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아이패드 프로 애플펜슬 연결에 대해서 적어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잘 모르고 있는 것이 있는데 애플펜슬은 장시간 아이패드 프로에서 사용을 하지 않게 되면 자동으로 연결이 해제됩니다. 그리고 다시 애플펜슬을 만지면 켜집니다. 이는 모션센서가 애플펜슬에 탑재가 됐기 때문에 자동으로 해제를 했다가 연결을 하는 것입니다.

만약 애플펜슬을 건드렸고 아이패드 프로에 두드려봤는데도 되지 않는다면 배터리 상태를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패드에 꼽아서 충전하는 게 더 빠른 거 같습니다. *그리고 아이폰으로도 애플펜슬충전 가능합니다.)



※애플펜슬을 아이패드 프로에 연결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펜슬을 만졌는데도 아이패드 프로에 애플펜슬이 반응이 없다면 애플펜슬 충전을 아이패드에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냥 꼽아다가 빼시면 됩니다.

애플펜슬은 항시 페어링이 되어 있기는 하지만 (위에서도 말을 했듯이) 장시간 만지지 않으면 자동으로 해제됐다가 다시 연결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책상 서랍에 가만히 냅두면 연결이 잠시 끊어지고 가방에 넣고 다니면 (모션센서가 반응을 해서) 계속 연결이 되는 활성화상태인 것입니다.



※애플펜슬이 그래도 반응을 하지 않습니다.

반응을 하지 않고 아이패드에 꼽아도 충전 중이 나오지 않는다면 아이패드 프로를 한 번 껐다가 켜보시길 바랍니다. 대부분 제 주변에서는 한 번 재시동을 하면 다시 잘 되더군요.


그래도 안된다면 설정 앱으로 들어가고 BlueTooth로 이동 후 Apple Pencil 기기지우기를 하시고 재연결을 하시기 바랍니다.

만약에 애플펜슬이 보이지 않고 "악세사리"라고 나올 수 있습니다. 악세사리라고 나오면 (개인적이 생각으로)오류인 거 같으니 속성으로 들어가셔서 [이 기기 지우기]를 누르고 재 연결을 하시기 바랍니다.


최후의 방법은... 아이패드를 완전히 재설정을 해야 합니다. 이는 A/S센터 직원이 말해준 것입니다. 설정->재설정을 통해서 다시 해보시거나 리퍼를 받아야 합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