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위 사진은 모두 정품케이스를 장착한 것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노트8 그리고 아이폰7플러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폰7플러스 같은 경우 듀얼카메라가 최초로 탑재가 되면서 많은 이슈를 끌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갤럭시 노트8 역시 듀얼카메라를 탑재함으로서 갤럭시 기종에서는 최초가 됐는데요.


현재 제가 실제 갤럭시S8플러스, 갤럭시노트8, 아이폰7플러스 모두를 가지고 있으면서 사용해본 결과 갤럭시S8와 노트8는 그냥 S펜이 있고 없고의 차이인 거 같습니다. 갤럭시(안드로이드)와 아이폰(IOS)의 성능을 비교한다는 것은 (카메라 제외) 거의 무의미하기 때문에 다른 기능을 제외하고 카메라, 무게, 크기만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폰7플러스 노트8 후기(크기, 카메라, 무게 정보)

(화면)크기 같은 경우 갤럭시노트8은 6.3인치(inch)의 디스플레이를 갖고 있으며 아이폰7플러스같은 경우에는 5.5인치입니다.

아이폰7플러스가 가로는 약간 더 길고 노트8은 아이폰7플러스보다 세로가 약간 더 깁니다.


카메라 성능은 당연히 노트8이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주간에는 많은 차이가 없지만 야간에는 확실히 갤노트8이 아이폰7플러스보다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폰7은 전면 700만화소에 후면 1,200만화소이고 노트8은 전면 800만화소에 후면 1,200만화소입니다.


배터리 같은 경우 노트8은 3,300입니다. 아이폰7플러스는 2,900입니다.

후면은 위와 같겠습니다. 갤럭시S8부터 지문인식이 뒤로 이동을 하게 되면서 많은 분들이 지문인식을 할 때 카메라 렌즈에 손을 갖다댄다고 불편하다고 했는데 저 역시 지문인식을 할 때마다 (처음에만) 카메라렌즈를 만지더군요. 지금은 뭐 적응이 어느정도 됐기 때문에 잘 찾아서 인식(?)을 하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8은 지문이 잘 묻어서 약간 보기가 좋지 않습니다. 아이폰7플러스(매트블랙 경우)는 지문표시가 거의 없지만 너무 미끌려서 (제 생각) 케이스가 꼭 필요할 거 같습니다.

아이폰7부터였나요? 이어폰을 꼽을 수 있는 곳이 삭제되면서 스피커를 더 추가시켰습니다. 아마도 애플(Apple)쪽에서는 블루투스(BlueTooth) 이어폰(에어팟)을 판매하기 위한 것이 아닐까 저는 추측해봅니다.

반대로 갤럭시같은 경우 (이번에는 안따라하고) 그대로 계속 이어폰을 꼽는 단자를 남겨두었습니다.


굵기는 갤럭시노트8이 약간 더 굵습니다.

무게같은 경우 노트8은 195g이고 아이폰7플러스는 188g입니다.

앞으로 스마트폰 전망은 물리버튼이 모두 사라지고 소프트버튼이 대세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2017년 10월 기준으로... 아마 아이폰8이 마지막 전면 버튼이 탑재된 아이폰이 될 거 같습니다.)


평소 사진촬영을 자주 하시는 분에 S펜으로 메모를 자주 할 거 같다면 갤럭시노트8이 좋을 거 같다고 생각을 합니다.

S펜이 확실히 편하고 좋긴한데 저는 그대로 아직 아이폰의 생태계를 벗어날 수가 없네요. (갤노트8로 옮기려고 했다가 아이폰에 있는 동영상들 때문에 그냥 포기를 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