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 아이패드 연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패드와 아이폰을 서로 연결(연동)시키게 되면 아주 편리한 것이 어느 한 쪽에서 보던 것을 그대로 다른 한쪽에서 이어서 볼 수 있는 장점과 아이폰으로 전화가 왔을 때 아이패드로 전화를 받아서 통화를 할 수 있다는 아주 멋진 장점이 있겠습니다.


아이폰은 저 멀리 충전 중이고 아이패드로(iPad)를 만지고 있을 때 해당 연동기능은 정말 편리하게 다가올 것입니다.


※같은 아이클라우드(iCloud)계정으로 로그인!

아이패드 아이폰 연동을 할 때는 똑같은 아이클라우드(iCloud)계정으로 로그인이 된 상태여야만 합니다.(맥북에 연결할 때도 마찬가지 입니다.)


※아이패드셀룰러만 가능?

NO!

아이패드 셀룰러버전만 문자, 통화 연동이 가능하다고 아시는 분들이 있는데 결코 그렇지 않습니다. 아이패드 와이파이(WiFi)버전을 쓰는 분이라도 연동해서 통화 및 문자를 쓸 수 있습니다. (단 아이패드로 전화를 받을 때는 스피커모드로만 가능합니다. 에어팟이나 이어폰을 연결하면 조용히 통화가능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연동 통화 및 메시지(문자) 연결설정 방법

해당 글은 아이폰, 아이패드 ios11.0.1업데이트를 기준으로 작성이 됐습니다.

아이폰 설정 앱(어플)을 켜줍니다.


1. 아이폰 아이패드 문자(메시지) 연동하는 방법

설정 앱에서 [메시지]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문자 메시지 전달]이라고 쓰여진 메뉴를 터치하여주세요.

본인의 아이패드 버튼을 활성화하여줍니다. 그리고 아이패드를 켜주세요.

아애패드를 켜면 위와 같이 아이폰에서 연동을 할 수 있도록 인증코드를 보내게 됩니다. 아이패드에 도착한 코드 6자리를 아이폰에 입력합니다.

6자리 코드를 입력 후 [허용]버튼을 선택합니다. 그럼 앞으로 아이폰으로 도착한 문자가 아이패드에서도 올 것입니다.



2. 아이폰 아이패드 전화 연동(연결)하는 방법.

아이폰 아이패드 메시지(문자)같은 경우 같은 와이파이가 아니라도 문자 메시지가 서로 공유(연동)됩니다. 그러나 전화같은 경우에는 해당 기기들이 모두 근처에 있고 같은 와이파이가 연결된 상태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설정 앱으로 가서 [전화] 항목을 찾고 선택합니다. 그리고 [다른 기기에서의 통화]를 눌러주세요.

다른 기기에서의 통화허용을 켜주시고 [다음에서 통화 허용]란에서 아이패드를 켜주고 아이패드에서 보낸 6자리 코드를 입력하면 되겠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