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필리핀 세부여행 준비물목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최근에 필리핀 세부여행을 2주 이상하면서 꼭 필요하다고 느낀 것 목록을 적은 것이니 세부 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분이라면 참고를 하시길 바랍니다.



들어가기 전에...

필리핀 세부는 한국의 시간과 1시간 차이가 있습니다. 한국이 오후 2시면 세부는 오후1시입니다. 세부는 12개월 모두 여름입니다. 7월~9월은 우기 시즌이며 하루에 1번은 꾸준하게 비가 온다고 보시면 됩니다.(약 1시간 정도?)



필리핀 세부여행 준비물 목록입니다.(실제 후기)

옷, 생필품같이 기본적인 것은 적지 않았습니다.


작지만 효율성이 좋은 카드지갑!

더운 나라 여행을 좀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가방(백팩)을 메고 다니는 것은 더 자신을 덥게 만듭니다. 가방 안에는 스마트폰, 여권, 지갑 등등이 들어 있겠죠.

저는 필리핀, 프랑스, 스페인, 독일, 영국 등등을 여행할 때(여름일 경우) 그냥 스마트폰+카드지갑+동전지갑만 들고 다닙니다.


스마트폰으로 사진 찍고 연락하고 카드지갑에는 카드 1장과 약간의 지폐를 넣고만 다니고 있습니다. 물론 스마트폰으로 미리 (본인의 정보가 기입된) 여권의 사진을 찍어둡니다.

만약 어떠한 일을 당했을 때 그 여권사진을 보여줘야하기 때문입니다.

큰 지갑의 부피와 무게를 카드지갑으로 모두 줄일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목에 걸고 다니면 날치기를 당할까봐 걱정이 되시는 분도 있을텐데 거의 그런 일은 없으니 너무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만약 그게 걱정된다면 티셔츠 안으로 그냥 넣어버리면 됩니다. (소매치기, 날치기가 유명한 망고스퀘어에서는 티셔츠 안에 넣고 다니는 걸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세부 아얄라몰 옆에는 CITI BANK(시티은행)이 있습니다. 현재 시티은행과 거래를 하고 있는 분은 씨티은행카드를 들고 환전 및 출금 등등을 하면 수수료에 부담을 받지 않습니다.

※참고1: 카드 오른쪽 밑에 VISA 혹은 MASTER이라고 적혀 있어야만 해외에서 입금, 출금 및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신용/체크카드 모두 가능)

※참고2: 세부에서 환전은 아얄라몰이 제일 저렴했습니다. 아얄라몰 3층인가 4층 구석에 있었습니다. (KIDS상점을 찾고 KIDS상점 정면에서 왼쪽으로 이동을 하면 Department store가 보일 것입니다. Department store 바로 옆에 환전소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지고 있으면 편리한 동전지갑

동전지갑 안에 지폐와 카드를 같이 넣어서 가지고 다닐 수 있습니다. 근데 소매치기에 위험이 있음으로 가급적 따로 들고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필리핀에서는 1000페소(지폐)를 가지고 다니는 거보다 500페소, 100페소, 50페소를 많이 가지고 다니는 것이 좋으며 택시비 계산(위 세부 택시요금 글 참고하세요!)을 위해서 꼭 동전을 어느정도 들고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화장품&의약품

더운 곳을 여행할 때 가장 필수품이 바로 자외선차단제 및 팩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자외선차단제를 구매할 때는 땀에 차단제가 뜨지 않는 것으로 구매하면 더 좋습니다.

선크림을 바르고 선글라스를 끼고 모자를 쓰고 다녀도 세부의 뜨거운 햇볕을 막을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스크팩(특히 알로에가 좋아요.)을 꼭 가지고 가시길 바랍니다. 낮에 놀고 밤에 샤워 후 마스크팩으로 피부를 진정시켜주면 좋습니다.

집에 꼭 있는 알로에크림 역시 한 두개 챙겨서 가면 좋습니다. 수분이 많은 것과 수분기가 거의 없는 것 중에서 골라 가지고 가면 좋아요!

저는 (세부에있을 때)밤에 자기 전에 수분기없는 알로에크림을 팔, 다리에 바르고 잤습니다.

세부는 더운 지역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음식 역시 조심을 해야하며 반팔, 반바지를 주로 입기 때문에 작은 상처가 날 가능성이 매우 높죠.

그래서 반드시 후시딘, 밴드, 설사약, 종합감기약, 소화제를 챙겨서 가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밤에 종합감기약을 먹고 주무시면 잠을 더 푹잘 수 있고 감기예방 역시 할 수 있으니 몸이 차갑거나 건강이 걱정되면 종합감기약을 드시고 주무시길 바랍니다.(음주 후 섭취 NO!)


휴대폰 충전기 및 줄은 안경케이스를 이용하기

이건 그냥 약간의 팁(?)인데 위처럼 스만트폰 충전기, 줄, 이어폰을 넣어서 가지고 다니면 상당히 편리합니다.


그 밖에 약간 요긴하게 쓸 수 있는 곳이 손톱깎이, 쪽집게, 바늘과 실을 챙겨가면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기관지가 약하시거나 매연을 지독하게 싫어하신다면 꼭 필히 마스크를 챙겨서 다니시길 바랍니다. 필리핀 세부 시내 쪽에는 매연이 매우 심하기 때문에 시내에서 하루를 놀고 그 다음 날이 되면 두통이 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기꼽는 콘센트같은 경우 우리나라에서 사용하는 220볼트를 그대로 쓸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