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필리핀에 있는 막탄 세부 국제공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는 제가 실제로 촬영한 사진과 함께 설명을 적어 두었습니다. 참고로 세부공항은 우리나라 인천국제공항과 비교를 했을 때 매우 작은 공항입니다. 개인적으로 시외버스터미널과 비슷하다고 할까요?



해당 글은 세부공항의 흡연실 위치, 공항세(금액 및 위치), 세부에 도착하고 수하물을 찾을 때 약간의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세부공항에서 도착하고 수하물을 찾을 때...

이는 영어를 모르는 분들에게 약간의 도움을 주고자 작성하였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공항에 도착하고 수화물을 찾을 때 그냥 본인 것이 나오면 들고 가면 됩니다. 그러나 세부 공항은 그 수화물이 본인 수화물이 맞는지 검사를 합니다.

본인이 맡겼던 본인의 위탁수하물을 잡으면 공항직원이 와서 그 수하물의 주인이 맞는지 검사를 할 것입니다. 그때 본인의 티켓(티켓에 수하물 이름이 붙어 있기 때문에)을 보여주면 됩니다. 만약 티켓을 가지고 있지 않거나 티켓에 붙은 수하물 정보가 없으면 여권을 가지고 검사를 해야 하니 수하물 표가 붙은 티켓을 절대 버리지 마세요.

수하물에 붙어 있는 본인의 이름, 항공편과 티켓이 붙은 수하물종이를 공항직원분이 확인을 합니다. 확인이 됐다는 사인(표시)은 위 사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대충 볼펜으로 표시를 하여줍니다.


흡연실정보.(위치 및 라이터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세부공항에 흡연실이 없다고 생각을 하는 분들이 많은데 흡연실은 있습니다.(1개) 흡연실이 인천공항만큼 좋지는 않고 환기가 잘 안돼서 흡연실 안에 들어가면 담배를 안피워도 될 정도로 연기가 자욱합니다.

세부 공항 흡연실은 게이트11번 쪽 구석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마사지샵 바로 옆에 있으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찾지 못할 경우 공항직원에게 Excuse me, Where is the smoking area?(익스큐즈 미, 웨얼 이즈 더 스모킹 에리아?)라고 물어보면 알려줄 것입니다.


라이터를 숨기는 방법?

흡연실을 가면 몇 몇 분들이 라이터가 없어서 빌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세부공항 검색대를 통과할 때 라이터를 줘야하기 때문입니다.


세부 공항에 들어 가고 탑승게이트로 이동을 하기 위해서는 검문을 먼저 받게 됩니다. 그때 본인이 갖고 있는 라이터를 줘야 하는데 이때 주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많은 분들이 라이터를 직접 꺼내서 주거나 가방을 검사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가방 안에 라이터를 넣지 말고 가방과 개인 소지품을 넣는 통에 라이터를 보이지 않게 넣으면 안걸릴 확률이 높습니다.(4번 연속 성공!)



와이파이(WiFi)연결...

와이파이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약간의 인증만 거치면 쉽게 무료 와이파이를 쓸 수 있겠습니다.

@MCIAFreeWifi가 막탄세부공항 와이파이라는 뜻입니다. 해당 와이파이를 연결해서 쓰거나 @GoWiFi_Auto를 연결해서 써도 됩니다.


막탄세부 공항세에 대한 정보입니다.

세부공항에서는 공항세라는 것을 걷습니다. 이는 과거 550페소였다가 (2017년 9월 기준으로) 750페소입니다.

그러므로 한국으로 다시 입국할 때는 미리 750페소를 여권에 꼽아두고 챙기시는 게 좋습니다. 물론 달러(Dollar)를 받기는 하지만 페소가 더 저렴합니다.


1. 공항세를 내기 전에 티켓팅을 합니다.

2. 공항세를 낼 때 여권과, 보딩패스, 750페소를 줍니다.

3. 영수증을 받습니다.

세부공항세를 납부하기 전에는 우선 티켓팅을 해야 합니다. *티켓팅: (위탁 수하물을 맡기고) 위 사진처럼 좌석, 탑승게이트가 쓰여진 티켓 즉, 보딩패스(Boarding Pass)를 가지고 있는 것.

그리고 [Terminal Fee(터미널 요금) = 공항세]라는 곳을 찾아서 여권, 티켓, 750페소를 주면 됩니다.

세부 공항세를 내고 받는 영수증은 위와 같습니다. 해당 영수증은 본인의 티켓과 함께 잘 보관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필리핀 막탄세부공항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여행객들이 공항세, 흡연실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것을 보았는데 공항세를 낼 때는 아무 말도 필요없고 그냥 줄 것만 주면 알아서 다 해줍니다. 그리고 흡연실도 가까이에 있으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