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카톡)을 통해서 사진을 보낼 때 원본사이즈로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해당 기능을 잘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상당 수 있는 거 같은데요. 원래 기본 설정으로는 카카오톡을 통해서 사진을 보낼 때 저화질로 보내어 지게 됩니다. 이유는 사진의 용량에 따라서 데이터소모가 심해지기 때문에 리사이징(용량을 줄여서)해서 보내어 지게 됩니다.



카카오톡 원본사진으로 보내야 하는 이유?

원본으로 사진을 보내야 하는 이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단체로 여행을 가서 특정 스마트폰으로만 사진을 찍고 그 사진을 채팅방에 공유를 할 때 화질이 저하된 사진을 보내는 거보다 고화질, 원본으로 보내면 받은 사람이 받은 사진들을 다운로드했을 때 화질저하가 없는 찍은 그대로의 원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데이터 소모가 심할까요?

네, 일반적으로 요즘에 나오는 대부분의 스마트폰 카메라는 워낙에 좋기 때문에 용량 역시 어마 어마합니다. 그러므로 카카오톡 원본사진보내기를 할 때는 가급적 와이파이를 켠 상태에서 보내야 데이터를 아낄 수 있겠습니다.

해당 설정은 기본, 고화질, 원본 등의 3개가 있는데 사진을 보낼 때마다 본인이 직접 간단히 설정을 해서 이용을 하면 되겠습니다.



카카오톡(카톡) 사진 원본(고화질) 보내는 방법

해당 글은 아이폰 카카오톡을 기준으로 작성이 됐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사용법이 약간 다르니 참고를 바랍니다.

카톡 앱(어플)을 켜주세요. 그리고 오른쪽 밑에 [더보기]를 선택합니다.

오른쪽 위에 [톱니바퀴]를 선택해서 카톡 설정 창으로 이동을 합니다.

설정 창에서 [채팅]항목을 찾아서 선택합니다.

[사진 화질] 항목을 선택합니다.

일반 화질, 고화질, 원본 중에서 원본을 선택 후 [뒤로가기]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앞으로 카카오톡 채팅방 안에서 사진을 전송(공유)할 때마다 본인이 찍은 사진의 원본 그대로 전송이 됩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