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애플에서는 IOS 11.0.1업데이트를 하였습니다. 많은 것들이 바뀐 것은 아니지만 약간의 애니메이션효과 및 알림창(노티피케이션바), 제어센터(와이파이, 화면밝기조절)가 바뀌었습니다. 이로 하여금 많은 분들이 설정에 약간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하는데 그 중에서도 눈을 보호하여주는 기능인 Night Shift(나이트 시프트)를 바로 켤 수 없다고 불편하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블루라이트스크린 필터차단(나이트 쉬프트)를 켜면 캄캄한 밤에 침대에서 아이폰을 사용할 때 눈이 편하고 좋아서 저는 해당 기능을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아이폰 Night Shift(나이트쉬프트) 바로 켜고 끄는 방법


해당 글은 3D터치 기능이 탑재된 아이폰6s이상 기종만 가능합니다.(저는 현재 아이폰7+를 쓰는 중입니다.) 3D터치가 없는 제 아이패드프로, 아이폰se에서는 (화면 밑에서 위로 쓸어 올리면 나오는) 제어센터에서 해당 기능을 바로 켤 수 없었습니다.

해당 방법은 매우 간단하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제어센터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화면밝기 조절을 할 수 있는 곳을 3D터치하여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Night Shift를 켜고 끌 수 있는 항목을 만날 수 있습니다. 해당 방법을 이용하셔서 야간모드를 쓰면 됩니다.

참고로 그것이 다가 아닙니다. 계산기, 알람, 손전등, 카메라, 와이파이, 셀룰러 등등을 3D터치로 바로가기 메뉴를 볼 수 있고 바로 쓸 수 있습니다.

제어센터에서 카메라를 3D터치하면 위와 같이 나오게 됩니다.



※아이폰 Night Shift 색 온도(밝기)조절하는법

해당 온도(밝기)를 진하게 혹은 연하게 사용자가 원하는 것으로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설정 앱을 실행하고 [디스플레이 및 밝기]로 이동을 시작합니다.

그리고 Night Shift 메뉴를 선택 후 [색 온도]란에서 덜 따뜻한 색 또는 더 따뜻한 색으로 편집을 하면 됩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