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진에어 기내수화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진에어항공사는 대한항공에서 출자한 저비용(저가) 항공사입니다. 아시겠지만 대한항공이 프리미엄이라면 진에어는 일반항공기가 되겠습니다. 해외여행을 할 때 대한항공이 60만원이라면 진에어는 20~30만원 혹은 그 이하로 이용을 할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전자제품(노트북, 보조배터리, 스마트폰)

전자제품은 위탁수화물로 맡길 수 없으며 기내에 가지고 탑승을 해야합니다. 개수는 너무 많은 (상식에서 벗어나는) 기기를 갖고 있으면 보안검색대에서 검문을 당하게 됩니다. 참고로 말씀을 드리자면 저는 스마트폰 3개, 보조배터리 2개, 노트북 2개까지 갖고 탑승을 해본 경험이 있습니다.(진에어, 제주항공, 아시아나, 대한항공, 에어프랑스, 아에로플로트)

진에어 기내수화물 안내입니다.


휴대할 수 있는 수화물의 크기 및 무게

기내용 캐리어(짐)의 무게는 총 12kg까지만 허용이 됩니다. 개수는 2개이며 기내용 캐리어(짐)와 작은 가방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기내용캐리어는 20인치로 (높이+세로+가로) 삼면의 합계가 115cm이 됩니다. 작은 가방은 너무 큰 가방이 아닌 일반 백팩 혹은 서류가방, 노트북가방, 핸드백을 말합니다.


※참고: 위탁수화물 규정은?

진에어에서 제공하는 무료 위탁수화물은 삼면의 합계가 203cm까지이고 무게는 15kg입니다.(중국은 20kg)

기내/위탁 반입금지품목

다음의 품목은 기내 및 위탁 수화물로 불가능함으로 해당 물품은 제외를 하시고 짐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리튬배터리가 장착된 기기(전기자전거, 전동휠, 전동퀵보드 등등)

※드라이아이스

※최루가수, 소화기

※독성/전염성/방사성 물질

※인화성 가스 물질

※폭죽, 화약 물질


Q: 술은 어떻게 되나요?

70%가 넘지 않는 도수를 가진 술은 위탁수화물로 맡길 수 있으며 기내 역시 가능합니다. (기내용 술의 용기는 100ml를 초과해서는 안됩니다.) 그러므로 술을 좀 많이 가지고 가야할 때는 기내반입으로 하지 마시고 위탁으로 맡기시길 바랍니다.



기내반입 금지(위탁은 가능)

다음은 기내반입으로는 금지되지만 위탁수화물로는 가능한 품목이 되겠습니다.

※송곳, 망치, 도끼

※호신용 스프레이, 수갑, 야구 방망이, 곤봉, 쌍절곤

※아령, 골프채를 포함한 스포츠 물건


Q: 칼, 손톱깍이, 쪽집게는 가능한가요?

칼은 7cm가 넘지 않는 (사무용)것은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손톱깍이, 쪽집게는 기내용으로 가지고 들어 갈 수 있습니다.

기내 액체류 반입 규정 안내.

스프레이, 젤, 왁스, 음료, 화장품 등등의 모든 액체류 용기는 100ml를 초과해서는 절대 안되며 투명한 비닐 지퍼백 안에 담아야 합니다. 이는 1인당 1개의 지퍼백만 허용이 됩니다.(우리가 흔히 쓰는 가정용 지퍼백입니다.)


초과된 수화물 요금표

위탁수화물을 맡길 때 무게가 초과되거나 혹은 추가 수화물을 맡길 때 요금이 되겠습니다.


수화물 분실을 했을 때 연락처

진에어를 타고 수화물 분실이 됐을 때는 위 유실물 센터로 전화를 해서 본인의 탑승권에 쓰여진 번호와 여권정보를 말해주면 됩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