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시겠지만 전 세계적으로 가장 안전한 나라는 대한민국과 일본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른 나라에 가게 되면 치안이 한국보다 더 좋을 것이라는 낭만을 가지고 여행을 떠나게 되는데 결코 그렇지는 못합니다.


또한 아무리 안전한 나라라고 할지언정 인적이 드문 곳, 밤에 혼자 외출하는 것은 매우 위험한 행동입니다.


그리고 프랑스같은 곳에 여행할 때 여성분이라면 가급적 지하철보다는 버스를 이용하는 게 더 좋습니다. 현지 프랑스 친구들 말로 현지 프랑스 여자는 웬만하면 지하철을 이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지하철안에서 (특히 관광객을 상대로하는) 성추행이 잦게 일어난다고 들었습니다.



안전한 여행지 목록(혼자 여행하기 좋은 나라)


오늘은 간단하게 안전한 여행지 목록으로서 여성 혼자 여행하기 좋은 나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일본(Japan)

일본은 한국과 비슷한 치안을 같고 있기 때문에 안전한 나라 1순위로 꼽히고 있습니다. 치안과 친절이 함께 어우러져서 혼자 여행할 때 그나마 안전하다고 말을 할 수가 있겠습니다.


※싱가포르(Singapore)

싱가폴 역시 일본, 한국과 더불어 치안이 좋은 나라에 들어갑니다. 일본과 싱가폴을 여행할 때 여자 혼자서 밤에 다니는 분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캐나다(Canada)

캐나다도 치안 좋은 나라에 속한다고 합니다. 대부분 유럽은 민간인 총기소지가 있는데 캐나다는 민간인이 총기를 소지할 수 없는 국가이며 평화로운 분위기를 같고 있습니다.


※핀란드(Finland)

북유럽에 있는 나라 중에서 범죄률이 가장 낮은 나라가 바로 핀란드입니다. 예전에 필란드에 갈 때 주변 국가들보다 심적으로 편안함을 느꼈던 적이 있습니다.


※스웨덴(Sweden)

스웨덴 역시 안전한 여행지에 속합니다. 그러나 최근에 난민들 때문에 약간 복잡하다고 하는데 그래도 다른 유럽에 비해서는 안전한 국가에 속합니다. 스웨덴은 시민의식이 좋은 나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아이슬란드(Iceland)

아이슬란드 역시 타 유럽에 비해서 범죄 발생율이 낮는 국가입니다. 주변에서 아이슬란드에 다녀온 사람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치안이 상당히 좋았고 사람들이 매우 친절했다고 합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